본문 바로가기

문화/여행

인천 가볼만한 곳 - 소래습지생태공원 출사지

   

 

 

 

 

 

 

인천 소래포구 자전거여행 1박2일

자전거여행 날짜 : 2015. 3. 24-25

자전거여행 구간 : 

1일차 천호동-동서울터미널(점프)-인천터미널-소래포구-소래포구습지생태공원-인천 폴로관광호텔(숙박)

2일차 : 시흥 월곶 미생의 다리 일출-폴로호텔(조식)-인천터미널-동서울터미널-천호동

자전거 : 까망블루(MTB). 카메라:소니알파 77(칼자이즈 16-80mm)

 

 

자전거 여행으로 여러 차례 다녀온 곳인 소래습지생태공원, 이번 여행에도 어김없이 들렀는데요. 매번 갈 때마다 늘 같은 풍경인데도 색다른 느낌을 받는 곳이긴 합니다. 사진읽기 회원이며 대학에서 컴퓨터 강의를 하는 전영희님과 함께 했습니다. 지난해 가을에도 아름다운 풍경을 담았는데 봄이 올 무렵이라 아직은 을씨년스러운 풍경을 마주했습니다.

 

폐염전과 소금창고 그리고 허허벌판의 갈대밭 가운데 호숫가 한곳을 차지하고 있는 이국적인 풍경인 풍차 변함없이 그곳에 세월을 덧입힌 채로 봄바람을 일으키고 있었습니다.

 

이전에 세세히 보지 않았던 풍경도 담을 수 있었습니다. 해질녘 풍차와 저녁놀을 담아 보기도 했습니다. 미생의 다리의 일출을 담기 위해서 아는 동생이 소개한 소래포구 호텔인 폴로관광호텔에서 하룻밤을 묵습니다.

 

 

소래습지생태공원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래로154번길 77 (논현동)

염전학습장에서 소금 채취하는 체험도 할 수 있으며 갯벌체험장이 있어 유치원생들부터 어린 학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1970년대에는 전국 최대 천일염 생산지였지만 현재는 염전은 폐쇄되고 공원화 되어 넓은 규모에 갈대와 폐염전 등 소금창고 등이 그대로 있어 그 시절을 떠올리기에 좋은 명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또한 염전학습장에서는 직접 소금을 생산할 수 있어서 소금의 생산과정을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으며  폐염전의 주변의 풍경에서 세월의 무상함과 덧없음을 느낄 수 있어 사진가들이 많이 찾아 오기도 하는 곳입니다.

 


http://homibike.blog.me/150176671092

 

 

 

인천 가볼만한곳/소래습지생태공원 출사지

 

 

소래 습지공원 남문을 통해 들어서면서

 

 

 

산맥을 떠올리는 갯골

 

 

 

소래습지생태공원 전시관의 전망대

 

 

 

소금창고 출사지

 

 

 

폐엄전의 느낌 있는 풍경들 출사지

 

 

 

갈대와 바람...

 

 

 

조류 관찰대

 

 

 

추억 만들기

 

 

 

철새 조망대의 그림자 터널

 

 

 

풍차와 자전거

 

 

 

사진가의 열정

 

 

 

풍차가 있는 풍경 그리고 석양과 노을

 

다음 여행기는 요즘 새롭게 출사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자전거 모형의 '미생의 다리' 일출과 아는 동생이 모델이 되어 연출한 사진도 함께 소개합니다.

 

글 / 시민기자 호미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