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살아가는 이야기

쾌적한 독서의 공간, 국민건강보험 전문도서관






지난 1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가 원주 이전을 마치고 본격적인 원주시대를 열었습니다. 국민건강보험은 원주시대를 원년으로 삼아 ‘평생건강, 국민행복, 글로벌 건강보장 리더’의 뉴비전과 미래전략의 실행기반을 다져나가는 한편, 원주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원주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는데요.


오늘은 원주 지역 주민에게 개방되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건강보험전문도서관의 이용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건강보험전문도서관은 건강보험전문서적은 물론 다양한 일반 서적들도 구비되어 있으며 최신식의 시설을 자랑합니다! 가족 단위로 오셔서 독서의 시간을 갖거나 조용히 공부하기에 매우 좋은 공간이랍니다.





건강보험공단 원주 본부의 로비 모습입니다. 정문으로 들어오면 안내데스크가 위치하고 있으며, 도서관을 이용하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신분증을 보관한 뒤 이용하시도록 안내하고 있으니,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꼭 챙겨오셔야 합니다. 신분증을 맡기시고 안내데스크 왼쪽! 종합민원실쪽에 위치한 계단 또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지하1층으로 내려가시면 도서관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9시부터 오후6까지입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건강보험전문도서관 내부의 모습입니다.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콘센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문서적, 사회과학서, 소설, 어학 등등 다양한 책들을 골라 읽는 재미!!







건강보험전문도서관의 가장 큰 특색은 앉아서 하루종일이라도 책이 읽고 싶어지는 푹신한 의자들입니다! 의자들 매우 귀엽지 않나요?







신간도서와 추천도서 코너!






프린터를 할 수 있는 공간과, 국회도서관 원문을 열람할 수 있는 PC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정말 편리하죠!





이곳은 기록관입니다! 공단의 기록물 등을 보관하는 곳이기도 하죠.





공단에서 발간하는 다양한 자료도 챙겨보실 수 있습니다.





도서검색대





이게 들어오자마자 볼 수 있는 도서관 안내대 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들어오자마자 오른쪽에는 사물함이 있으니, 짐을 많이 들고 오신 분은 간편하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보험 전문도서관!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과 다양한 책들까지.(회원가입 및 대출은 공단 직원과 직원가족까지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인근 주민들, 공부할 장소가 필요한 학생들, 자녀와 함께 책 읽으실 분들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생건강, 국민행복, 글로벌 건강보장 리더'로 나아가는 국민건강보험과 함께 건강보험전문도서관 역시 많이 사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