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여행

춘천 의암호 중도관광지 상중도섬 드라이브







동서울터미널에서 춘천직통 버스를 타고 가는 동안 환상의 눈꽃 설경에 흠뻑 취했다죠. 겨울 풍경의 하얀 세상 을 찾아 춘천 도착해서 춘천 맛집 혜인정 심재희 언니랑 겨울여행지 의암호수와  중도관광지를 향했습니다.





춘천 터미널에서 드름산 설경을 마주하며 의암호로 출발합니다.






김유정문인비를  지나 의암호 따라 펼쳐진 설산의 눈꽃이 보이는 춘천의 명산 삼악산이랍니다.






의암호수를 끼고 드라이브코스인 옛경춘로 의암댐이 보이는 의암쉼터가 있는 신연교를 건너 이곳에는 의암댐붕어찜매운탕집이 있습니다.


춘천 박사로를 달려 삼악산장매표소 출발점을 스칩니다. 오른쪽으로 북한강자전거길이 보입니다.







덕두원교를 건너 호숫가 불상을 스칩니다. 호수 한가운데 보이는 붕어섬의 겨울나무들이 앙상하게 겨울을 이겨내고 있네요.





춘천여행의 명소인 춘천 가볼만한곳인 애니메이션박물관  입구에서 잠깐 사진을 담아 사를 많이 배출했다해서 박사마을이란 이름의 박사마을을 지납니다.





북한강 자전거길의 끝인 신매대교를 건너 춘천인형극장 정문 앞으로 작은 길로 우회전합니다. 서울에서 자전거 여행 시 소양강처녀상을  향하는 자전거길이 있습니다.





중도관광지입니다. 중도는 의암댐이 건설됨에 따라 의암호 가운데 생긴 섬으로, 상중도·하중도로 이루어지고 전체 면적은 20여 만㎢이다. 넓은 잔디밭과 나무숲으로 둘러싸인 하중도에 9,000명의 야영객을 수용할 수 있는 청소년 야영장을 비롯하여 3000평 규모의 수영장과 보트장·놀이마당·잔디광장·놀이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섬과 육지를 잇는 종합휴양단지로 개발하기 위해 인근에 있는 붕어섬 개발사업과 삼악산을 잇는 곤돌라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춘천인형극장 앞 우회해서 들어가는 길에서 고구마섬 야구장을 지나 상중도섬에서 본 겨울풍경입니다.






중도관광지를 들어가려하니 공사로  인해 중도교가 가로 막혔습니다. 결국 상중도만 드라이브합니다. 마주  보이는 저 멀리 호수 위를 달릴 수 있는 의암호 자전거길입니다.





아쉬운 중도관광지 여행은 못했어도 멋진 호수와 섬들의 풍경으로도 행복한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상중도섬 의암호수 물결을 카메라에 담아보았습니다.





천 맛집 혜인정 코스 한정식으로 먹방을 찍었는데요. 한정식 코스를 즐기고 춘천의 골목 여행지 낭만골목에서 벽화마을을 둘러봅니다.


중도섬관광지 인근에는 춘천 가볼만한곳이 있으니 시간을 여유롭게 잡고 다녀오면 좋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춘천애니매이션 박물관과 춘천인형극장도 들러 보고 소양강스카이워크의 아찔함도 즐겨보세요.




글 / 자전거여행 작가 호미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