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살아가는 이야기

치간칫솔 잘 사용하는 방법




20개의 치아를 자연치아를 아끼고 보존하면, 100세까지 맛있는 음식과 즐거운 인생을 즐길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처럼 평생건강을 위해 필수요소인 치아건강을 도와주는 치간칫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칫솔질을 아무리 잘해도 이와 이 사이는 닦을 수가 없습니다. 치간칫솔은 이와 이 사이를 깨끗하게 닦아주는 도구입니다. 이렇듯 치간칫솔은 양치를 보조하는 역할이 아니라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치간칫솔의 사용은 양치질보다 현저히 낮습니다. 낮은 이유 중 대다수를 차지하는 것이 치간칫솔의 사용방법을 모르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치간칫솔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칫솔이 닦아주지 못하는 부분을 치간칫솔을 넣어서 치아 안쪽과 바깥쪽으로 닦고 다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처음에는 치간칫솔질로 인해서 잇몸이 붓고 피가 나올 수 있는데 이는 치간칫솔을 하지 않아서 치아와 잇몸 사이에 존재하는 세균으로 인한 염증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사용 후 피가 나는 것은 당연하고, 이는 염증을 없애주는 과정이기 때문에 치간칫솔로 일주일 정도 양치하면 이는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건강한 잇몸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양치에 이어서 치간칫솔을 사용하기로 하셨나요? 그럼 이제 치간칫솔의 사이즈를 알아보겠습니다. 칫솔처럼 치간칫솔도 사이즈가 있습니다. 보통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SSS 사이즈를 많이 사용합니다. SSS가 0.4㎜ 정도라고 합니다.



간략하게 치간칫솔에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치간칫솔에 대해 어느 정도 감이 오셨나요? 양치질과 더불어 치간칫솔질을 생활화한다면 100세까지 건강한 치아와 함께 건강한 삶을 지내실 수 있습니다! 평생건강, 건강한 치아는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