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도/알기 쉬운 제도

전문가가 검증한 신뢰성 있는 건강정보! 건강iN으로 만나보세요!



전문가가 검증한 신뢰성 있는 건강정보!


건강iN으로 만나보세요!




종종 아프거나 특정 증상이 있을 때, 포털 사이트를 통해 검색해본 경험 있으신가요?



검색을 하면 수많은 정보들이 나오고 어떤 것이 맞는 정보인지, 신뢰 할 수 있는 정보인지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은데요.


우리는 뉴스에서 잘못된 정보로 건강을 악화시키는 경우를 종종 보기도 합니다.


건강정보는 그 어떤 정보보다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어야 하는데 말이죠.



그래서 오천만 건강지킴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정성스럽게 건강iN사이트(http://hi.nhis.or.kr)를 만들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곳에서 건강검진정보,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다양한 건강정보 등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건강검진에 관한 상세 정보를 만날 수 있는데요.


건강검진대상자 조회, 최근 10년간의 건강검진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요. 운전면허 적성검사용 건강검진내역서 출력까지 할 수 있답니다.


또 자녀(영유아) 건강검진대상 조회 및 검진결과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진표/발달선별 검사지를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건강검진기관 검색부터 평가정보까지 검진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이곳에 있으니 이쯤이면 보물창고 아닌가요?



그리고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My Health Bank”를 활용해 나의 건강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근 10년간 건강검진 이력과 1년간 본인과 자녀(14세 미만)의 진료, 투약내역을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뿐만 아니라 검진결과를 기반으로 건강상태를 진단하고 질병위험도를 예측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똑똑하죠?



건강을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건강iN에서 건강한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매뉴얼, 건강동영상, 건강 웹툰도 게시되어 있다고 하니 확인해 보세요!



요즘은 모바일 시대인 만큼 ‘모바일 건강iN 앱’으로도 이 모든 건강정보를 확인하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건강은 평소에는 그 중요성을 못 느끼다가 잃어버릴 때 그 중요성을 느낀다고 하죠.


소중한 건강, 평소에 미리미리 관리해보는 것 어떤가요?


민건강보험공단이 오로지 여러분의 건강만을 고민하며 만든 건강iN을 활용해서 똑똑하고 쉽게 건강을 관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