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여행에 빼놓지 않고 들르는 곳은 바로 동명항의 영금정과 등대전망대인데요. 속초 등대전망대는 일제 강점기 속초항 개발을 위해 영금정의 돌산을 깨뜨려 만든 등대로 속초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하얀 등대의 모습이 멋스럽습니다. 


전망대에 올라서면 면 죽도, 영금정 끝의 오리바위, 해돋이정자, 조도와 속초항까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설악산 대청봉과 달마봉, 울산바위까지 눈에 듭니다. 




주소

강원 속초시 영금정로5길 8-28(영랑동 1-7) 


전화번호

033-633-3406 


운영 시간

하절기-매일 06:00~17:30, 동절기-매일 07:00~16:30




영금정 입구에서 좀 더 걸어가면 등대전망대에 오르는 철제 계단을 만납니다. 꽤 높은 계단을 오릅니다. 이날은 평일이라 그런지 찾는 사람이 많지 않았지만, 앞에 걸어가는 커플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계단을 오르면 탁 트인 시야에 들어온 푸른 바다와 그리고 동명항이 손에 잡힐 듯이 다가오고 속초 시내가 발아래 펼쳐집니다.




속초항로표지관리소 동해지방해양수산청이며, 속초등대전망대 계단 끝자락에 설치된 전망대

갈매기 날개 형태의 조형물이 있어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을 한참 걸어 올라와 마주한 등대 입구


등대 안으로 들어가면 한국의 항만 등 다양한 항만시설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속초해수욕장에 하얀 파도가 부딪히고 너른 겨울 백사장이 드넓게 펼쳐진 모습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손만 뻗으면 닿을 듯한 영금정


짙푸른 파도를 일으킨 바다 가운데로 나와 있어 속초를 찾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찾아가는 속초 여행 필수코스입니다.




등대 전망대 뒤쪽으로 설악산이 병풍처럼 드리워 속초를 포근하게 감싸 안듯 있습니다. 해가 뉘엿뉘엿 설악산을 향하는 즘. 겨울바람은 차갑게 볼을 때립니다.



동명항 부두와 속초 앞바다가 하나 되는 물길


영금정과 해맞이 정자 수협공판장까지 오밀조밀하게 들어선 동명항 일대 건물들이 그림 같은 풍경으로 차가운 겨울 여행에도 따스한 속초 이야기를 전해주는 것 같습니다.




속초 등대전망대에 오른 또 다른 여행자도 시원한 바닷바람에 몸을 맡기고, 포효하듯 큰 소리를 내며 바다를 향해 환호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등대를 찾아 떠나는 등대 스탬프 투어를 안내해놓았습니다.




외부에는 전망대에서 마주 볼 수 있는 곳곳을 소개해놓고 내부에는 해양안전에 대해 포스터와 등대를 주제로 한 시화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등대전망대는 아이들과 오르면 마당에서 뛰어놀 수 있는 공간과 휴식공간이 있어 무더운 여름에 찾으면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더위를 피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오랜 시간 걸리지 않고 등대전망대를 둘러보고 내려오는 길 갈매기 모형 가로등이 배웅해줍니다. 또다시 높은 계단을 조심스럽게 내려오며 전망대에 올랐던 시원한 겨울 풍경을 새깁니다.


속초등대전망대 찾아가는 길

영금정에서 해안길 따라 300m 거리 왼쪽 


인근 속초 가볼 만한 곳 & 속초 맛집

영금정. 동명항. 속초시 수협 동명활어센터




       


Posted by 국민건강보험공단

블로그 이미지
'건강천사'는 국민건강보험이 운영하는 건강한 이야기 블로그 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공지사항

Yesterday529
Today208
Total1,578,161

달력

 « |  » 2018.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