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살아가는 이야기

세계무대에 우뚝 선 '몸짱 아줌마'의 팔색조 매력

   ‘몸짱 아줌마’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정다연씨. 국내에 몸짱이란 신생어를 유행시킨 장본인이다. 40
 
대 여성으로서, 자신의 인생을 아름답게 만들어가던 그녀는 지금 세계로 그 무대를 넓혀가고 있다. 30
  대 중반에 건강한 외모로 주목받던 그녀가 
벌써 40대 중반이 되어, 내면의 아름다움까지 겸비한 향기
  로운 여성으로 다시 한 번 주목받기 시작했다.

 

 

미소가 아름다운 “新맹렬여성” 정다연을 만나다


정다연씨. 그녀의 향기로운 일상을 들여다보았다. 하루가 부족할 정도로 그녀의 일상은 분주하기 그지없다. 30대 중반에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그녀가 벌써 40대 중반의 중년여성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 이유는 여전히 아름답고 건강한 몸을 자랑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지난달 15일 그녀를 만나기 위해 일산에 위치한 그녀의 휘트니스센터로 향했다. 유난히 화창하던 이날, 취재진을 반갑게 맞이해주던 그녀의 환한 미소가 친근하게 다가온다. 휘트니스센터에 방문한 고객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던 정다연씨가 건강한 이유가 혹시 밝은 미소 때문은 아닌지 생각해본다.



그녀는 요즘 예전보다 더욱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이유는 새로운 한류의 한가운데 있기 때문이다. 보편적으로 한류라 함은 연예인들을 내세운 마케팅이 대세였고, 그 이상은 음식정도가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정다연씨는 달랐다. 바로 건강을 테마로 세계에 우리 문화를 알리고 있기 때문이다.


한 달에 반 이상을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는 그녀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바로‘新맹렬여성’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녀만의 독특한 향기가, 세계를 매료시켰다


해외진출에 대한 그녀의 생각을 물었다. 이에 그녀는  “ 일본은 한류를 세계시장으로 진출시킬 수 있는 교두보 같은 곳입니다. 지금까지 한류는 주로 엔터테인먼트 분야였습니다. 그런데 저의 저서인 몸짱 다이어트 프리미엄이 일본에서 베스트셀러를 기록하면서 새로운 한류 콘텐츠의 성공가능성이 활짝 열렸습니다. ”  라고 말하곤 활짝 웃는다.


그밖에도 정다연씨는 최근 일본 TBS TV에서 방영하는 ‘미라클 체인지’ 에도 출연해 미즈호라는 일본의 연예인의 다이어트 트레이너로 출연하고 있다. 꽤나 인기 높은 프로그램으로 일본을 넘어 대만과 중국에 수출되어 방영이 될 예정이며, 한국의 웰빙문화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더불어 한국의 홍삼과 마늘의 우수성을 자신의 저서 또는 인터뷰를 통해 알리는 데에도 열심이다. 자신만의 운동비법을 전파할 수 있는 트레이너 양성 아카데미의 개설과, 유명게임기에 정다연씨 단독 캐릭터가 개발되어 전 세계인을 상대로 건강운동 프로그램을 알리고 있다. 또한 3월중에는 자신의 두 번째 저서인 ‘몸짱 다이어트 스트래칭’ 이 출간되어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끼 많은 그녀? 욕심 많은 그녀?


과체중과 요통으로 고생하던 그녀가 의사선생님의 권유로 시작한 운동은 이제 그녀의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삶의 일부가 되어버렸다. 이에 그녀는 자신의 다이어트 목적이  “ 외모가 아닌 건강이 우선이다 보니 무리하지 않고 시작할 수 있었고, 성공할 수 있었던 것 같다. ”  고 말한다.

 

운동이 그녀 삶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녀의 재능은 운동뿐만이 아니다. 한가정의 주부로써도 충실히 해내고 있다. 남편과 중학교 3학년 아들, 그리고 2학년 딸을 두고 있는 평범한 주부로서 그녀의 요리실력은 수준급이다.

최근에는 자연식과 건강식에 관심이 많아졌다. 따라서 내년쯤에는 새로운 운동 프로그램의 발표와 함께 한국의 홍삼이나 마늘을 함유한 건강식품 레시피도 연구 중에 있다고 한다. 좋은 효능에 비해 아직 일본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에 착안해 그녀가 준비하고 있는 계획이다. 우리 문화에 대한 홍보대사 역할도 충실히 하는 그녀의 모습이 자랑스럽다.



그리고 그녀가 가장 자신있어하는 ‘일러스트레이션’ 은 그녀가 만드는 서적과 운동에 적극적으로 사용된다. “ 저는 운동을 만화를 그리듯 일러스트로 먼저 스케치를 하곤 합니다. 이런식으로 만들면 좀 더 스타일리쉬하게 운동 동작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운동을 개발하는데 많이 도움이 됩니다.” 라고 말할 정도이다. 그저 운동밖에 모를 줄 알았던 그녀의 다양한 재능이 어디까지인지 꽤나 궁금하다.

 

 

향기로운 그녀의 건강한 아로마 마사지

 

“무리한 스케쥴로 인해 많이 피곤한 상태에 아로마 마사지를 합니다. 심신을 릴렉스 시켜 주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라고 말하는 그녀는 아로마를 통해 지친 심신에 활력을 불어넣는다고 한다. 그녀는 목욕은 물론 향기요법 등도 애용한다.특히 마사지는 그녀가 힘든 운동을 마친 뒤 뭉친 근육이나, 피로를 푸는데 그만이라는 설명이다.


혹시 자신만의 마사지 방법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 일반적으로 얼굴은 물론 그밖에 원하는 부위를 따로 문질러주는 방법으로 부분은 물론 전신을 마사지하기도 하죠. 하지만 전신마사지는 2~3% 정도로 희석한 오일을 손바닥에 바르고 심장에서 먼 쪽에서부터 시작해 발끝에서 복부로 손끝에서 어깨로, 척추에서는 좌우로 진행하며, 근육이 붙어있는 방향을 따라부드럽게 문질러주면 됩니다.

 

그러나 피부가 약한 얼굴부위는 전신마사지보다 엷게 희석해 사용하며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행하는 것이 좋으며, 눈, 코, 입 등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며 자신만의 비법을 소개하기도 했다.

 

더불어 운동 후  “ 어깨통증이나 요통, 근육통 등에 좋으며, 호호바오일과 소맥배아유, 라벤더오일, 로즈마리오일을 적절히 섞어 희석해 사용하면 좋다. ”  며 아로마에 대한 자신만의 비법을 귀띔했다.

 


중년여성들이여, 당당한 아름다움을 가진 여성이 되세요!

 

“건강한 중년을 보내려면” 이라는 질문에 대해 그녀는 운동의 습관화를 강조한다. “ 자신의 건강을 위해 하루30분 투자하는 것이 사치라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라고 말하며,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이야기했다.

 


올바른 다이어트에 대한 질문에는 “식사는 배가 고프거나 부르지 않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굶거나 폭식, 과식은 금물이지요. 조금씩 자주 먹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단 몸에 좋은 음식들이어야 하겠지요. 야채나 견과류, 과일 등의 간식을 자주 먹고 식사의 양을 줄여 보시길 권합니다.”라고 조언한다.


더불어 정다연씨는 국민건강보험에서 실시하고 있는‘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을 잘 이용하여 중년의 건강을 현명하게 지키라고 말한다. 만 40세(1971년생)와 66세(1945년생)의 성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진단을 통해 만성질환 및 건강위험 요인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 관리하는 사업으로 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또 자신의 인기비결에 대한 질문에  “ 아마도 40대 주부라는 공감대가 형성 되기때문이아닐까싶습니다. ” 라고말하며,  여성이지닌아름다워지고 싶은 본능을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고 봅니다. 그러려면 항상 부지런해야 합니다. 게으름과 나태에 빠지면 결코 아름다워 질수도 없고 건강할 수도 없습니다.”  라고 당당한 중년의 아름다움을 포기하지 말길 당부한다. 이 역시 그녀의 당당한 아름다움이 묻어나는 부분이다


 

똑순이 정.다.연은 언제나 ing


마음과 몸의 균형을 강조하는 아름다운 중년 정다연씨의 활동에 귀추가 주목되는 이유는 그녀의 끝없는 발전과 변화 때문이다. 새로운 운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발표는 물론, 곧 일본에서 그녀의 이름을 내건 잡지가 출간될 예정이다. 이 잡지를 통해 한국의 우수한 웰빙 문화를 전파하겠다는 그녀의 당찬 욕심에 박수와 갈채를 보낸다.


또 내년에는 그녀가 개발한  ‘피규어로빅스’ 를 일본을 넘어 중국과 미국에 알릴 계획을 갖고 있다. 참으로 똑소리나는 똑순이 같다.

 

  Tip_   ‘피규어로빅스’가 무엇인가요?

  피규어로빅스는 유산소 운동과 근육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피규어로비, 피규어덤브, 피규어댄스, 피규어매트의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어있다. 각각의 프로그램은 30분 동안 쉬지 않고 진행되는 서킷 트레이닝 방
  식입니다. 쉽고 간단한 동작으로만 구성되었지만 저 강도에서 고강도로 자연
  스럽게 이어지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량이 상당하다. 또한, 뛰는 동작이 없기
  때문에 비만인 분들이나 노약자도 따라할 수 있다.



 

로그인없이 가능한 손가락추천은 글쓴이의 또다른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