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새 마음 새 출발! 옷장에서 부터 시작하세요

 

 

 

 

 

 

 

  

따스한 햇살, 살랑이는 봄바람~  여러분은 ''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봄 하면 '봄 옷'이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제 옷장을 열어 봤습니다.

 

 

 

제 옷장은 아직도 겨울이네요. 역시 올 봄에도 입을 만한 옷이 없네요. 

 

왜 항상 우리 옷장에는 입을 만한 옷이 없을까요?

 

 

어느덧 본격적으로 봄을 맞이해야 할 때!

 

2015년 봄 트렌드 색상과 마음을 움직이는 색의 미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이자 색상회사 팬톤(Pantone Inc.)은 매년 컬러 트렌드를 발표합니다. 팬톤이 발표한 2015년 봄 트렌드 컬러다음과 같습니다.

 

 

 

 

 

올해 봄 트렌드 컬러는 자연에 가까운 부드럽고, 차분한 파스텔톤 컬러로 밝고 부드러운 색조와 맑은, 온화한, 은은한 이미지의 대표적인 컬러입니다. 파스텔톤 컬러(핑크, 크림색, 민트블루, 파스텔블루, 하늘색 계통의 컬러)는 심리 치료의 일종인 미술치료에도 효과적으로 사용됩니다.

 

 

 

 

색상은 보는 사람의 느낌, 생각, 경험, 환경 등이 녹아있고 감정, 심리적 상태를 구현하는데 파스텔톤 색상은 심리적인 안정을 줄 뿐만 아니라, 마음의 불안감을 감소시켜서 심리 치료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밝고 부드러운 느낌의 파스텔톤은 화사한 분위기를 만들어 즐거운 마음으로 학습과 놀이를 즐길 수 있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창의력을 키워주고 적극성을 길러주는 등 파스텔톤은 밝은 성격으로 바꾸는 데 효과가 있답니다.

 

 

 

 

아이들의 방을 파스텔톤 색상의 벽지나 침구로 인테리어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차병원 미술치료클리닉 김선현 교수의 ‘아이의 성장을 돕는 컬러테라피’에 따르면 한창 자라나는 아이 방에 컬러테라피를 적용하면 정서 순화와 학습 능률을 향상 시키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옐로 계열의 컬러는 교감, 부교감 신경을 자극하여 뇌의 정보 처리 기능을 촉진 시키고, 블루 계열의 컬러는 빛이 파장이 짧은 컬러로 집중력을 높입니다. 그린 계열은 통찰력, 정신력을 강하게 하는 색입니다. 스트레스 해소와 집중력을 강화해줄 수 있으며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는 장점도 있습니다. 보라 계열의 색은 빛의 파장이 가장 짧은 색으로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침구를 파스텔톤의 보라색이나 핑크 계열로 꾸미면 숙면을 취하는 데 효과적이랍니다.

 

앞서 알아본 2015년 봄 트렌드 색상과 색의 미학을 통해 제 옷장을 한번 바꿔볼까요?

 

 

 

 

짜잔!

 

제 마음에 봄의 생기를 불어 넣는 파스텔톤으로 가득한 옷장 대변신!  이처럼 마음을 움직이는 색의 미학

 

올해 봄, 새마음 새 출발! 

 

여러분의 옷장에서 부터 시작 하시는 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