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깔끔한 맛이 일품인 기력보충 요리 <삼색튀김>

 

 

과일계의 버터, 아보카도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과일계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심장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아보카도에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중 지방의 균형을 맞춰준다. 착한 지방인 단일 불포화지방산은 적정량을 섭취하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좋은 역할을 한다. 이 외에도 아보카도는 피부 미용, 피로 해소, 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주는 과일이다.

 

 

밭에서 나는 쇠고기, 두부

 

 

저칼로리의 고단백 식물성 식품인 두부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이다. <뉴욕타임스>에서는 두부를 ‘살찌지 않는 치즈’라고 칭했을 정도이며, 채식주의자는 두부를 동물성 단백질의 대안으로 삼고 있다.

 

두부는 전체 고형분의 반 이상이 단백질로 채워져 있으며, 콩보다 소화 흡수율이 훨씬 높다. 또한 우유보다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 소화흡수율도 훨씬 높아서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세계 10대 슈퍼 푸드, 연어

 

 

연어의 오메가3 성분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뇌 건강에도 아주 이로운 역할을 한다. 또한 비타민D,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도 좋다.

 

스마트 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들은 눈 건강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 연어의 비타민A, 비타민E, 아스타크잔틴 성분은 눈의 노화를 막고 피로를 풀어주어 안구 건조증 개선에 효과적이다.

 

 

이렇게 우리 몸에 좋은 웰빙 푸드를 활용한 기력보충 한 그릇 요리를 소개한다. 각 재료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려 담백한 맛이 일품인 <건강식 삼색튀김>이다. 알록달록한 색깔로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요리이니 손님맞이용 요리로도 손색이 없다.

 

 

[필요한 재료]

 

연어, 단단한 두부, 아보카도, 찹쌀가루, 청고추, 홍고추

*소스: 간장 1/2TS, 미림3TS, 정종1TS, 식초1/2TS, 참기름 1ts,

 

 

[만드는 과정]

 

1. 연어, 아보카도, 두부는 먹기 좋은 한입 크기로 잘라 소금을 아주 소량 뿌린다.

 

2. 앞서 준비한 재료에 찹쌀가루를 골고루 묻혀 170도의 기름에서 바삭하게 튀긴다.

 

3. 소스 재료를 잘 섞은 뒤에 튀김과 함께 청고추, 홍고추를 뿌려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