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살아가는 이야기

건강한 대한민국으로 향하는 길 국내 유일 도로명 '건강로'





대한민국에는 건강로가 있다? 없다? 강원도 원주시에는 대한민국 유일의 도로명 ‘건강로’가 있습니다. 지난해 6월, 국민의 평생건강을 지켜 행복한 세상을 열어가겠다는 공단의 비전을 담은 새로운 도로명이 탄생한 것입니다.





원주혁신도시로 이전한 건강보험공단은 건강도시 원주시와 함께 지역 초등학교에 운동프로그램(Tee-Ball) 제공, 치매예방운동법 보급, 건강걷기대회 개최 등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공단 본부 신사옥 주변은 수변공원 산책로, 자전거 도로가 잘 갖추어져 있어 주민들이 운동하기에 매우 좋은 환경이며 건강보험전문도서관, 27층 스카이라운지 등은 지역 주민에게 개방되어 있어 건강문화를 만들어가기에 완전 좋은 장소라고 할 수 있지요. 치악산의 경관과 맑은 공기까지!






건강도시를 표방한 원주였지만 그간 건강과 관련된 도로는 따로 없었기 때문에 새로 생긴 ‘건강로’는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로'를 계기로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지역발전의 상생협력이 이루어져 더 건강한 원주시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건강보험공단은 건강로 도로명 변경을 계기로 ‘평생건강, 국민행복, 글로벌 건강보장 리더’의 새로운 10년을 향한 비전 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해, ‘요람에서 무덤까지 국민의 평생건강을 보장하는’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해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