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본격 휴가철이 시작되었다. 언제나 손꼽아 기다려지는 여름휴가이지만 막상 여름휴가 장소를 결정하는 것도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다. 매년 가는 산과 바다가 지겹다면, 올해는 조금 색다른 여름 축제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한여름의 다이나믹 여름축제! 예술, 음악,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시원한 바다까지 각각의 특색을 가지고 있는 전국 방방곡곡 여름축제로 떠나보자. 

 

 

제 9회 태백 해바라기 축제

 

원도 태백시 황연동 구와우 마을의 여름은 노란색이다. 구와우 마을에 서식하고 있는 해바라기들은 8월 초순부터 꽃망울을 터트리고, 어느새 구와우 마을을 노랗게 뒤덮어 버린다. 여름의 푸름과 노란색의 조화로 인해 해바라기 들판은 태백의 여름 축제 명소로 자리 잡게 되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태백 해바라기 축제는 7월 27일부터~8월 17일까지 개최된다.

 

 

 

 

태백의 해바라기밭은 2013년 1월 예능프로그램인 1박 2일의 촬영장소가 되면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았다. 해바라기 축제는 순수 민간주도형 축제로 해바라기 문화재단과 태백 구와우 영농조합법인이 주최, 주관한다.

 

설치되어 있는 원두막에서는 축제의 장을 훤히 내다볼 수 있기 때문에 방문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은 편이다. 끝없이 펼쳐져 있는 노란 해바라기밭과 곳곳에 설치되어있는 멋진 조각들을 발견할 수 있다. 푸른색과 노란색의 조합과 그 속에 사람이 함께하는 모습은 자연스럽고 아름다워 보인다.

 

 

 

 

해바라기 축제는 인간이 자연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많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도심 속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특히 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의 관람객들에게 매우 인기가 좋다. 해바라기 외에도 각종 식물이 서식하고 있어 식물 관찰하는 프로그램도 개설되어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을 가까이서 관찰하며 먹이를 줄 수도 있다. 그리고 청정구역인 태백의 밤하늘에서는 도시에서는 거의 보기 힘든 반딧불까지 볼 수 있다고 한다.

 

 

태백 해바라기 축제는 오감이 깨어나는 즐거운 축제이다. 청정구역인 태백의 맑은 공기를 피부로 느끼고, 노란색으로 뒤덮은 아름다운 경관을 눈으로 볼 수 있고, 사람들의 즐거운 목소리를 귀로 들을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손으로 만지며 느낄 수 있다. 더불어 행사기간 내내 다채로운 공연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으니 한여름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에 안성맞춤인 장소일 것이다.

 

 

기간 : 2013년 7월 27일 ~ 2013년 8월 17일

장소 : 강원도 태백 구와우 해바라기 축제장

(네비게이션으로 찾아오실 경우 : '강원도 태백시 황지동 280번지', '고원자생식물원'으로 검색)

문의 : 033) 539-9707

 

 

(축제 정보 및 사진 출처 : 태백 해바라기 축제 http://www.sunflowerfestival.co.kr)

 

 

제 18회 부산 바다축제

 

부산은 바다로 유명한 도시다. 매년 피서철이면 해수욕장을 가기 위해 부산의 바다로 피서객들이 몰린다. 이처럼 부산을 찾은 전국의 피서객과 부산시민을 위해 부산에서는 매년 '부산 바다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부산바다축제는 '축제의 바다 속으로' 라는 슬로건으로 8월 1일부터~ 8월 9일 까지 부산 내에 있는 5개의 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해운대해수욕장은 부산 해수욕장 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다. 그래서 전국각지의 젊은 관광객을 중심으로 부산바다축제의 대표 체험이벤트인 '물의 난장' 과 '비키니 페스티벌' 이 개최되는 장소이다. 또한 국제 매직페스티벌을 비롯한 힙합 배틀대회, 부산 국제 힙합 페스티벌, 살사댄스 공연, 열린 바다 음악회가 열리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부터 구남로 일대까지 젊음과 음악 그리고 물이 함께 하는 축제의 거리로 변신한다.

 

 

 

 

광안리해수욕장은 광안대교의 야경과 카페가 유명한 곳이다. 해운대가 젊음이 넘치는 곳이라면, 광안리는 감성이 넘치는 곳이라 할 수 있다. 때문에 해운대와는 사뭇 다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2040세대가 어우러져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감미로운 음악의 '말랑말랑 뮤직 페스티벌'과 감성보이스를 자랑하는 국내 실력파 재즈뮤지션들이 참가해서 라이브 콘서트를 진행한다. 또한 전국적으로 유일하게 해변 DJ 콘테스트가 열려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고 있다.

 

송도해수욕장에서는 '현인가요제'가 펼쳐지고, 송정해수욕장에서는 '송정해변축제', 다대포해수욕장에서는 '7080 가족사랑 콘서트' 등이 펼쳐져 가족과 연인, 친구와 감성을 나누며 8월의 밤을 즐길 수 있다. 부산 내의 해수욕장은 저마다 각각의 특색이 있는 만큼, 그에 걸맞은 이벤트와 공연을 펼치면서 부산의 매력을 더욱 더 잘 살리고 있다.

 

 

기간 : 2013년 8월 1일 ~ 2013년 8월 9일

장소 : 부산 해운대, 광안리, 송도, 송정, 다대포 해수욕장 등

문의 : 051) 501-6051

 

 

(축제 정보 및 사진 출처 : 제18회 부산 바다 축제 http://www.seafestival.co.kr/KOR/sea/)

 

 

2013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

 

지산락페스티벌은 8/2~ 8/4일 3일간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해월리 산28-1에 위치한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한 장소에서 공동체를 이루고 음악을 공유하며, 음악으로 소통할 수 있는 매력적인 축제이다.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하는 락가수와 그에 열광하는 팬들의 열기가 주변의 공기마저 뜨겁게 만들지만 그만큼 뜨거운 열기와 함께 젊음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숲 속에서 열리는 행사이니만큼 자연을 맘껏 만끽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많은 사람과 하나가 될 수 있는 축제이다. 총 3일간 개최되는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은 캠핑존과 푸드존 또한 완비되어 있기 때문에 공연을 즐기는 재미와 캠핑을 즐기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올해 '2013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은 총 81팀의 아티스트가 참가한다. 올해는 월드스테이지, 피스 스테이지, 러브 스테이지의 총 3개의 메인 스테이지로 구성 되어 있고, 메인 공연이 끝난 후에도 DJ들의 무대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스페셜 스테이지가 펼쳐질 예정이기 때문에 밤새 젊음의 열기를 불태울 수 있다.

 

 

 

 

월드스테이지, 피스 스테이지, 러브 스테이지의 주위로 메인스테이지의 이름을 딴 푸드존이 자리 잡고 있고, 캠핑존도 있다. 푸드존은 공연장은 물론이고 캠핑존과도 매우 근접하게 있기 때문에 출출할 때 수시로 이용이 가능하다. 각 푸드존에 따라 판매하고 있는 음식이 달라 이곳저곳 푸드존을 옮겨 다니며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재미도 있다. 음악과 함께 뜨거운 여름을 보내고 싶다면 올여름은 락페스티벌로 달려가 보자.

 

 

기간 : 2013년 8월 2일 ~ 2013년 8월 4일

장소 : 지산 포레스트 레조트

(네비게이션으로 찾아오실 경우 :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해월리 산 28-1 검색)

문의 : 031) 644-1200

 

 

(축제 정보 및 사진 출처 :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 http://www.jisanworldrockfestival.com)

 

 

제 25회 거창 국제 연극제

 

거창 국제 연극제는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17일간 경남 거창군 수승대 일원의 야외극장 및 거창읍 전역에서 펼쳐진다. 올해 거창 국제 연극제의 주제는 '자연, 연극, 인간'으로 매년 축제 주제에 맞는 연극을 선보이며 많은 관객의 호평을 받고 있다. 거창 국제 연극제는 지역축제이지만 이제는 지역축제를 넘어서 예술축제로 성공한, 국내 최고의 야외 연극 축제이다.

 

 

 

 

거창 국제 연극제의 극장은 모두 거창군 위천면 수승대에 위치한 공연장으로 규모와 수용인원은 각기 다르다. 배우들이 공연에 설 수 있는 무대는 총 6개로 각 무대마다 매력과 개성, 컨셉 또한 달리하고 있다.

 

낮 시간은 물놀이로 더위를 식힐 수 있고, 저녁 시간은 보고 싶었던 연극을 보며 감성에 젖어들 수 있다. 때문에 물놀이를 계획하는 피서객들이 거창 국제 연극제를 많이 찾고 있다고 한다. 근처에는 최근 한 TV 프로그램에 방영되면서 인기가 높은 거창 월성계곡 등, 물이 시원하고 깨끗한 계곡이 주변에 많아 피서와 함께 특별한 여름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무지개 극장은 계곡을 마주 보는 곳에 있어 낮에는 물놀이를 즐기면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매력이 있다. 물속에 자리 잡고 앉아 즐겁게 공연을 관람하고 있는 관람객들의 모습은 거창 국제 연극제에서만 볼 수 있는 진풍경이다.

 

거창 국제 연극제의 기간 동안 정극, 국악극, 오페라, 뮤지컬, 가면극등 다양한 해외기획 공연과 국내 공식 초청 공연, 국내경연참가, 국내기획공연 등 47개 단체 55개 팀이 참가해 17일간 200회의 공연을 펼친다고 한다. 과연 거창의 자랑할 만한 '거창한' 국제 연극제가 아닌가 싶다.

 

 

기간 : 2013년 7월 26일 ~ 2013년 8월 11일

장소 : 거창군 수승대 일원의 야외극장 및 거창읍 전역

문의 : 055) 943-4152

 

 

(축제 정보 및 사진 출처 : 거창국제연극제 http://www.kift.or.kr/)

 

 

 

전국 방방곡곡에서 열리는 다양한 컨셉을 가진 여름 축제들을 살펴 보았다. 소개된 축제 외에도 포항바다국제공연예술제(7/31~8/4), 블루거제페스티벌(8/1~8/3), 과천열대야페스티벌(8/2~8/11), 영월동강축제(8/2~8/6) 등 다채로운 축제들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야외의 뜨거운 햇살이 힘들 수도 있겠지만 그 뜨거움을 즐기는 것이 바로 여름만의 묘미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올여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이색적인 축제의 현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2013년의 여름은 어느 때보다 특별한 여름이 될 것이다.

 

 

 

 

편집·글 / 건강천사

 

 

 

로그인 없이 가능한 손가락 추천은 글쓴이의 또다른 힘이 됩니다

Posted by 국민건강보험공단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건강천사'는 국민건강보험이 운영하는 건강한 이야기 블로그 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공지사항

Yesterday888
Today78
Total2,101,311

달력

 « |  » 2019.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