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살아가는 이야기

광복 70년, 우리 모두의 축제!

 

 

 

 

 

 

 

광복 70년, 이제 광복절은 우리 모두의 축제입니다. ^_^

 

다가오는 8월 15일은 광복절이죠!

광복절은 1945년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을 기념하고, 1948년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경축하는 날인데요.

 

2015년 올해는 광복 7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인만큼 대체휴일인 14일부터 관련 행사들과 함께 광복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축제행사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과연 어떠한 행사들이 진행되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우선, 8월 14일에는 서울광장에서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 국민의 화합과 통일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복70년 전야제가 개최됩니다!

 

이날은 최근 한국을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이 되고 있는 씨스타, 울랄라세션, 이승철 등 여러 K-POP 스타들의 축하 공연도 함께 진행되니 더욱 즐거운 마음으로 광복절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죠?

 

그리고 8월 15일 광복절에는 광복 70주년 중앙경축식과 노브레인, KBS개그콘서트팀, 알리, EXID 등과 함께 국민화합대축제 ‘우리기쁜날’ 행사가 각각 세종문화회관과 광화문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랍니다~!

 

이렇게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인 만큼,

다가오는 8월 14일과 15일에는 일반적으로 쉬는 날이 아닌 ‘광복’의 의미를 돌아보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관련 행사에 참여해 즐겁고 뜻 깊은 시간 보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