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여행

당일치기여행 강화도 가볼만한 곳 드라마 '공항가는 길' 과 '스위치' 촬영지 한옥갤러리 후기

 



우연히 드라마 속 한옥 갤러리 카페를 직접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인천 강화도 가볼 만한 곳 도솔 미술관에서 정기적으로 유명 작가의 작품을 초대 전시로 열립니다. 미술 작품도 감상하고 고풍스러운 한옥에서 즐기는 특별한 이색 카페강화도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드라마 '공항가는길'과 ‘스위치’ 촬영지입니다.


 

강화도 '도솔미술관 개럴리 한옥카페' 정보

-주소: 인천 강화군 길상면 길상로210번길 52-71

-전화문의: 070-4125-1232 

-미술관 입장료 (음료&디저트 포함) : 8,000원(8세이상) 5,000원(4~7세)

강화도 길상면 장흥리 온수천 흐르는 들녘에 자리한 한옥 타운에 한옥이 멋스럽고 고풍스럽게 평화로운 들녘의 중심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미술관이 자리해 있습니다. 한옥 주택 단지에 들어선 갤러리 겸 미술관 카페. 갈 때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데 신기할 정도로 이곳을 어떻게들 알고 찾아올까요.


 


들어서는 입구에서 도솔 미술관이란 나무 현판과 낮은 담장 너머로 보이는 멋스럽게 굽어 자란 소나무와 나무 기둥이 잘 어우러져 나무색과 기와의 회색 그리고 초록이 주는 느낌은 그저 평화로움입니다. 


 


이곳 전시관에서는 저명한 미술작가들과 조각가들 그리고 사진작가들의 작품 전시를 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아프리카 사진 전문 작가인 신미식 사진 초대전이 오는 6월 30일까지 전시하고 있습니다. 



신미식 작가 사진전 오프닝이 있던 날 찾았는데, 멀리서 작가 팬들이 찾아와 축하해주고. 오프닝 연주회에는 가수 현진영 씨도 찾아와 축하 공연을 해주었지요. 


봄꽃이 화사하게 반기는 미술관 잔디마당에 투호 놀이를 즐길 수 있는데, 여름 햇살이 뜨거운데도 집념을 불태우며 연습하더니 실력이 일취월장했네요. 


개량한복, 생활 한복을 입고 투호를 던지는 모습이 아름다워 사진을 찍고 있는데 알고 보니 오늘은 오프닝 연주를 맡은 맑음 팀 앙상블이라네요.


 


기와 지붕에서 흘러내리는 선과 곡선은 한옥의 최고 미가 아닌가 싶어요. 언뜻 스치면 미술관이라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고 고궁에서 보는 듯한 전통한옥을 떠올립니다.


 


파란 하늘과 기와 지붕 그리고 처마는 여백의 미를 보여줍니다.



전시정보

- 강화도카페 도솔미술관, 신미식 작가 사진전 '에티오피아를 기록하다 10년의 기록'

- 전시기간 : 2018. 4. 23~6월 30일


 

신미식 작가의 사진 작품 중에서 주황색 엔젤 트럼펫(천사의 나팔)꽃을 들고 있는 수줍은 듯한 에티오피아인의 모습이 자연스럽게 떠오르네요. 언덕에서 내리막길을 담은 길의 어디로 향할까 궁금증이 생깁니다. 


신미식 작가는 에티오피아에 좋은 일로 나눔을 많이 하시고 있습니다. 이날도 에디오피아에서 직접 찾아온 학생들과 대사님도 참석해서 축하를 해주었지요. 


1층 전시실 카페 단체 좌석 


계절 따라 밖으로 난 창을 열면 싱그러운 사계가 액자처럼 걸려 전시됩니다. 창 넘어 온수천이 잔잔하게 흐르고 있는 모습 그 뒤로 산자락 아래 올망졸망 들어선 마을 풍경이 평화로운 힐링입니다.


  

도솔미술관에서 보리빵, 약식, 모시송편


시원한 음료인 오미자차, 호박식혜, 따뜻한 대추차로 간단히 요기도 가능합니다. 대추차도 직접 깊은 맛으로 우려내어 맛 또한 진합니다. 호박식혜와 오미자차를 나눕니다. 제 입맛에는 호박 식혜가 가장 좋았습니다. 맛을 본 고객들이 주문하는 경우 직접 달인 차를 판매한다고 하네요.

 


2층 전시관 겸 카페에서는 오픈 된 주방에는 다양한 도자기 및 소품들을 전시 판매하고 있고 긴 나무 탁자가 놓은 카페 겸 갤러리엔 유명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하늘이 맑았던 어느 날 밤하늘에 별이 총총 박히고 낮에 보는 한옥과 달리 푸른 밤에 보는 한옥갤러리는 특별함으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유년시절 마당에 멍석 깔고 누워 별을 헤아리던 그 날처럼 잔디밭에 눕고 싶었습니다.


입장료는 기본 8,000원 어린이 5,000으로 문화충전과 예술을 탐미하는 특별한 시간과 함께 다양한 간식과 음료로 쉬어가는 시간 가져보세요. 강화도 여행길에 일부러 들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