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여행

국내 여행, 담양으로 떠나볼까?



전남 담양은 관광도시로 도심 곳곳이 명소가 많은 곳입니다. 이번 여행에서 이색 여행 코스로 담양이 명소 여러 곳을 다녀왔습니다. 특히 담양 상공에서 내려다 본 담양의 멋진 풍경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담양호의 푸른 물길과 담양을 둘러싼 산자락의 능선까지 한눈에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담양의 명소 국수거리와 담양산타축제가 열리는 담양 메타프로방스  담양 메타세쿼이아길을 소개합니다.



담양항공

경비행기 이색체험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 담순로 156-46

문의 : ☎061-381-6230


담양의 떠오르는 이색 여행코스로 경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담양 여행이 있습니다kbs 배틀 트립에서 전라도를 발 아래에 두고 방송인 김숙씨와 박소현씨가 직접 체험했던 경비행기 여행입니다.


조종사와 여행객 1인만 탑승할 수 있고, 동시에 2대까지 운영합니다. 커플로 왔다면 서로 다른 경비행기를 타고, 마주 보며 사진을 찍을 수 있고, 공중에서 영상통화도 할 수 있습니다.



담양의 여행지 및 지리산까지 총 3코스로 나누어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투어 코스마다 비용이 다르지만, 담양 풍경을 상공에서 내려다 보는 특별한 여행이라 도보 여행과는 색다른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계절마다 색다른 풍경을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10월경에는 푸르렀던 들녘이 황금빛으로 무르익어 가는 모습을 볼 수 있고, 11월경에는 알록달록한 오색단풍이 무르익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담양천 따라 펼쳐지는 죽녹원, 메타세쿼이아길, 메타프로방스를 지나 추월산과 담양 호수 그리고 금성산성 등 담양의 곳곳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은 잊을 수가 없습니다.



담양 국수거리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국수거리는 최근 담양의 새로운 명소로 거듭난 곳입니다. 개운하고 담백한 멸치 국물 국수와 매콤한 비빔국수,간간하고 쫀득한 약계란 등 간단한 메뉴입니다.


원래 담양 국수거리는 국수보다 대나무 제품을 팔던 죽물시장이 더 유명했습니다. 그런데 죽물시장이 문을 닫고, 되려 국숫집들이 유명해져서 국수거리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이른 시간에 도착해서 장사 중인 국숫집을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마침 골목길을 청소하고 있던 어르신께서 52년 전통의 원조 대나무국수집을 소개해주셔서 들어갔는데 삶은 계란도 추가해서 푸짐하게 한 그릇 비웠습니다.

 

이 외에도 담양 국수거리에는 TV에 나온 유명한 집은 물론이고, 전통의 맛을 지켜온 국수가게가 많이 있습니다.



담양 메타프로방스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깊은실길 2-17

문의 : 061-383-1710

 

메타세쿼이아 랜드 가로수길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서 주말이면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특히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상가와 먹거리 및 즐길거리가 많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습니다.



알록달록 상점과 가게들 사이에 골목에도 다양한 디자인이 있어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유럽풍 마을로 들어서는 순간 색다른 풍경에 설레입니다.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지면서 반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계절 내내 끊임없이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골목골목 수를 놓고 각자 인생샷을 즐기며 추억을 만듭니다.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578-4

문의 : ☎061-380-3149


담양 메타쉐쿼이아는 사계절 내내 멋스러운 풍경을 자랑해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면 양쪽 가로수길을 거닐 수 있습니다걷다 보면 높게 뻗은 나무가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는데요저도 모르는 사이에 메타쉐쿼이아로 빨려 들어갑니다사람들이 왜 ‘꿈의 드라이브코스라 부르는지 실감할 수 있었지요.



담양 메타세쿼이아는 특유의 아름다움 덕분에 산림청과 생명의 숲 가꾸기운동본부 등에서 주관한 ‘2002 아름다운 거리숲 대상을 수상하고, 2006년 건설교통부 선정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의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CF와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로 각광받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