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천사 블로그 사내기자단 워크숍이 1박 2일 일정(217.3.20-3.21)으로 청품명월의 고장 제천 소재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되었다.






블로그 사내기자단의 기본 소양과 글쓰기 함양 등의 목적으로 개최된 워크숍은 사내기자단에게 기사 작성에 도움이 되는 전문가 특강으로 사내기자단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블로그 기자단은 전국 각지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으로 평소에 자신의 일을 하면서 틈틈이 짧은 시간을 내어 소재와 기사를 찾아 건강천사에 기고하는 자율적인 사내기자단으로 신입 직원으로부터 공단 경력 30년차 직원까지 다양하다.


인재개발원 앞 호수에서 불어오는 미풍을 가슴으로 맞으며 워크숍 첫날에는 순천, 부산 등 전국에서 올라온 사내기자단 소개와 공단 소셜 미디어 현황 설명에 이어 전문가 특강으로 이기용 블로그 전문 강사의 ,블로그 트렌드 및 인기있는 글쓰기,  한국경제 경제교육연구소 연구위원 신동열 강사의 '글은 어떻게 쓸 것인가?' 열강이 쉼 없이 이어졌다.





신동열 강사의 ,글은 어떻게 쓸 것인가?, 핵심 키워드 강의는 블로그 기자단의 몰입 청강으로 빨려들 정도로 호응이 좋았고 향후 기자단의 내실있고 실질적인 글쓰기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 것으로 입을 모았다. 신동열 강사의 글쓰기 향상에 대한 핵심 주제를 분류하면 "메모의 습관화", "어휘를 늘려라", "묘사력을 키워라", "상투적 직유를 삼가라", "인용하고 응용하라", "나열 뒤에 해석을 붙여라", "짧게 쓰고 집중하라" 등으로 그 중에서도 강의 말미에 "최고의 스승은 읽기다" 키워드 강의는 백문이 불여일독으로 번개처럼 가슴에 닿았다. 글쓰기의 밑바탕은 꾸준한 책 읽기가 최고라는 점을 강조한 듯 하다.





블로그 워크숍 첫날 저녁에는 소통과 화합의 시간으로 북콘서트를 겸해 진행되었고 블로그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진지한 토론이 이어졌고, 김필권 상임이사의 사내기자단 위촉장 수여와 기념촬영으로 마무리했다.





워크숍 이틀차에는 신동열 강사의 "사유를 키우는 인문적 사고" 주제 특강으로 인문학적 소양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섭렵하고 공감하며 짧지만 알차고 소중했던 워크숍 일정을 마무리 지었다. 블로그 사내기자단 워크숍을 준비한 홍보실 직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내일이면 새로운 태양이 떠오르고 오늘은 어제의 연장으로 다시 일선에서 각자 맡은 업무에 충실하면서 시간을 쪼개어 건강천사에 원고를 올리는 전국 각지의 사내기자단의 열띤 취재와 호응을 기대한다. 블로그 사내기자단의 만남과 우정을 탑을 차근차근 쌓아올리며 다음을 기약한다.















Posted by 국민건강보험공단

블로그 이미지
'건강천사'는 국민건강보험이 운영하는 건강한 이야기 블로그 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공지사항

Yesterday1,587
Today0
Total1,920,826

달력

 « |  » 2019.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