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살아가는 이야기

국민건강보험공단 블로그 사내기자단 워크숍





2017년 3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제천에 위치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에서 사내기자단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공단의 블로그 사내기자단이 탄생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워크숍이었지만 처음 같지 않은 자연스러운 진행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크게는 공단의 소셜미디어 소개 및 전문가 특강으로 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전문가 특강에는 블로그 전문 강사인 이기용님과 한국경제 경제교육연구소 연구위원이신 신동열님께서 활약해 주셨는데 이기용 강사님의 강의를 통해 블로그 제목 정하는 방법 및 다른 사람들 눈에 쉽게 읽히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크숍 일정 중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한 사람은 신동열 강사님이었는데 첫날 글쓰기의 기본을 알수있는 “글은 어떻게 쓸 것인가”를 비롯하여 저녁 식사 이후에는 “당신은 지금 꿈을 꾸고 있는가?”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가 이어졌고 다음날에는 사유를 키우는 인문적 사고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글쓰기의 기본은 많이 읽고 많이 써보는 것.
새롭고 참신한 표현을 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
누가 읽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글을 쓰는 것.
끊임없는 메모를 통하여 소재를 발굴하고 새로운 표현을 찾아내도록 하는 것.


이런 몇 가지의 습관들이 글쓰기의 실력을 향상시키고, 더불어 인간과 관련된 근원적인 문제나 사상, 문화 등을 다루어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살찌워주는 인문적 사고가 가미된다면 더욱 훌륭한 글쓰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워크숍을 발판삼아 앞으로 더욱 활발한 사내기자단 활동을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깨닫는 계기를 마련해보려 합니다.  여러분도 국민건강보험을 더욱 가까이에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