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모기퇴치법 : 이렇게만 하면 한여름에도 모기 걱정이 없어요!

 

무더위와 장마로 지쳐가는 여름. 우리를 더 힘들게 하는 건 어디선가 나타나 나도 모르게 한 방 놓고 사라지는 모기인데요. 모기는 단순히 피부의 가려움만 유발하는 것이 아니라 일본 뇌염과 같은 무시무시한 질병도 옮기기 때문에,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그럼 모기를 퇴치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볼까요?

 

 

 

 

하나. 선풍기 바람으로 쫓아내기

 

모기는 비행속도가 느리고 긴 날개와 다리를 가지고 있어 바람의 영향을 쉽게 받아요. 더위와 모기를 동시에 쫓을 수 있도록 선풍기 바람에 몸을 맡겨보는 건 어떠세요?

 

 

 

둘. 집안의 물기 제거하기

 

모기의 수명은 대체로 1~2주인데요. 그동안 700개 이상의 알을 낳는다고 해요. 특히 모기는 적은 양의 물만 있어도 서식하니 화장실이나 부엌, 하수구, 심지어 화분 받침대도 놓치지 말고 물기를 말끔하게 건조해 주세요. 또 창문의 물구멍은 스펀지나 테이프로 막아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셋. 청결한 몸 유지하기

 

내 몸에서 스멀스멀 올라오는 땀 냄새. 이 냄새를 좋아하는 게 바로 모기입니다.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반드시 손을 씻고, 땀을 흘린 뒤에는 꼭 샤워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넷. 밝은 색상 옷 입기

 

모기는 밝은색보다 어두운색을 더 좋아하는 습성이 있어요. 그러니 밝은색 옷을 입고 있으면 모기가 싫어하겠죠? 멋과 몸을 모두 생각하는 밝은색 옷으로 모기를 물리치세요.

 

 

 

 

다섯.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 키우기

 

라벤더, 아래향, 구문초, 타임, 제라늄 등은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이에요. 집안 곳곳에 이런 식물들을 배치해두면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여섯. 천연퇴치제 활용하기

 

뿌리는 모기약이나 모기향, 전기모기향은 몸에 그다지 좋지 않기에 천연재료로 만든 모기퇴치제를 써보세요. 계핏가루나 오렌지·레몬껍질, 목초액 등이 훌륭한 천연 모기퇴치제입니다.

지금까지 모기를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봤는데요. 알려드린 방법을 한번 실천해보세요. 그러면 올여름 모기 물린 곳 하나 없이 매끄러운 피부를 자랑할 수 있을 거예요!

 

 

 

 

모기에 물렸을 땐 이렇게 하세요!

 

- 물린 부위를 냉찜질하기

- 물린 부위에 알로에 바르기

- 물린 부위가 심하게 부으면, 물린 부분을 심장보다 위에 위치시키기

※만약 단순한 가려움증 이외에 발열, 두통, 현기증, 관절 및 근육통, 구토, 호흡곤란 등이 나타나면 신속하게 병원을 방문해 전문의와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참고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KTV국민방송

        서울특별시청

        서울시교육청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