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살아가는 이야기

[독수리 자세]꿀벅지를 만드는 독수리 자세를 배워보아요!

 

신의 영역이라고 불리우는 하체. 하체는 정말 살을 빼기 힘든 부위입니다. 독수리 자세 요가를 해보세요.독수리 자세 요가는 발목과 종아리를 스트레칭하고 허벅지와 엉덩이라인을 슬림하게 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평소 안쓰는 근육을 움직이는 독수리 자세는 전신의 좌우 균형을 맞춰주고 다리를 꼬아주기 때문에 골반의 균형을 맞추어 줍니다. 독수리 자세는 하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매끈하고 군살 없는 다리와 발목이 강화됩니다.

 



  허벅지 살 빼기, 왜 어렵지?         

 

허벅지는 말초신경 집중 분포지역 하체에 해당한다. 말초신경이 많이 분포되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부위 중 하나이다. 따라서 잘 붓고 다른 부위에 비해 다이어트 효과가 잘 드러나지 않는다.

또한 허벅지는 얼마든지 커버할 수 있어 지방층이 점점 단단해 지기도 한다.여름철 짧은 하의를 입게 될 경우 허벅지가 두껍다는 인식을 하게 되면서 다이어트에 돌입하지만 쉽게 허벅지 살이 줄어지지 않아 고민을 하게 된다.

허벅지에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은 지방 분해 및 저장에 관여하는 '리포단백리파제'라는 효소의 활성 작용을 들 수 있다. 이 효소는 사춘기와 20대 초반까지, 엉덩이와 허벅지 등 하체에서 활발하게 작용한다.

반면 지방이 빨리 분해 되도록 도와주는 'B수용체'라는 물질은 얼굴등 상체에 많아 허벅지에 비해 살을 빼기 쉽다.

 

 

  허벅지 군살을 제거하는 독수리 자세의 기원         

 

독수리 자세는 산스크리트어로 '가루다아사나'라고 하며, '가루다'는 독수리 머리에 사람 몸을 가진 고대 신화의 새로, 새들의 왕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독수리 자세는 한 다리로 서서 날개를 접고 있는 독수리를 형상화한 동작으로 몸의 균형 감각을 향상시키며 다리를 슬림하게 만들어준다.

 

 

 

 

  독수리 자세 운동효과         

 

골반과 몸의 좌우 균형을 맞춰 줄 뿐만 아니라, 독수리 자세는 허벅지와 엉덩이 라인을 아름답게 만든다.

또한 독수리 자세는 허벅지 뿐 아니라 복부 비만을 예방하며 균형감각, 집중력을 향상시킨다.

 

 

 

  독수리 자세 운동방법         

1. 두 발을 모으고 똑바로 선다.

 

2. 양팔을 앞으로 쭉 뻗어 바닥과 평행이 되도록 한다

 

3. 몸통 앞쪽에서 왼팔이 오른팔 위로 가도록 한 후 그 상태에서 팔을 약간 접는다.

 

4. 손을 반 바퀴 더 돌려 손바닥이 마주보게 한 후 왼손은 왼쪽으로, 오른손은 오른쪽으로 힘을 가해 눌러준다.

 

5. 오른발을 위로 들어올리고 왼발로 균형을 잡고 선 다음, 오른 허벅지를 왼쪽 다리 위쪽으로 엇갈리게 하여 왼다리를 감싼다.

 

6. 손바닥을 서로 마주댄 상태에서 최대한 힘을 주어 누르고 손가락은 천장을 향해 펴주며 스트레칭한다.

 

7. 천천히 허리를 펴고 다리를 풀어준다.

 

8. 팔을 풀고 선 자세로 돌아온다.

 

9. 반대쪽도 반복한다. 선 자세 유지하며 호흡을 정리한다.

로그인없이 가능한 손가락추천은 글쓴이의 또다른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