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룰 수 없는 꿈을 꾸는게 미친게 아니라 꿈꾸기를 포기한 것이 진짜 미친것!
- 세상이 미쳐 돌아가는데 어떻게 제 정신으로 살 수 있겠소?

 

 

 

 

올해로 한국공연 10주년을 맞이해서 주연인 돈키호테,알론조역에 류정한 ,조승우가 더블 케스팅되었습니다.

 

 

 

 

스페인의 지하감옥, 신성모독죄로 감옥에 끌려온 세무사이자 작가인 세르반테스는 자신을 변호하기위해 심복과 그 곳의 죄수들과 함께 자신의 소설‘돈키호테’를 연기한다. 소설속 라만차의 기사라고 불리는 노인 알론조는 기사이야기를 너무 많이 읽어 본인이 라만차의 기사라고 착각한다. 그는 술집주인에게 성주라며 자신에게 기사작위를 내려달라고 하기도하고, 풍차를 보고 괴물이라 달려들기도 하며 기행을 일삼는다.

 

또 여관하녀인 알돈자에게 ‘둘시네아’(사랑스런여인 이라는 뜻)라고 부르며 고귀한 여인으로 대한다. 그런 알론조노인을 처음에는 미친사람으로 생각하지만 신념에 차있고 한결같은 그의 태도에 알돈자는 서서히 마음의 문을 연다.  그러던 어느 날 노인을 비웃던 6명 노새끌이들과 한판 싸움을 하게 된 기사. 승리를 거두지만 뒤이어 알돈자는 그들에게 처참한 복수를 당하게 된다.

 

그 후 기사 돈키호테는 절망한 알돈자의 눈물을 보게 되지만 굴하지 않고 자신의 신념을 노래한다.  그가 미쳤다고 생각한 그의 조카와 약혼자는 그의 허상을 깨려고 거울의 기사를 보내 늙고 초라한 실상을 알게 하려한다. 쓰러지는 돈키호테,,,,, 그러나 잠에서 깨어난 그는,,, 이룰 수 없는 꿈을 꾸는 것이 미친게 아니라 꿈꾸기를 포기한 것이 진짜 미친짓!이라는 그(돈키호테)는 늙고 힘없는 노인이지만 정의를 위해 싸우고 사랑을 믿으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꿈을 향해 돌진하는 라만차의 기사입니다.


뮤지컬 맨오브라만차의 노래들은 놀라울 정도로 이 작품의 메시지를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The Impossible dream(이룰 수 없는 꿈)은 호소력 넘치는 곡으로서 엘비스 프레슬리,프랭크 시내트라,플라시도 도밍고등 세계적인 가수들이 부르며 리메이크된 명곡입니다.

 

 

 

 

1부 끝부분에서 돈키호테가 사랑하는 여인 둘시네아 앞에서 이 노래를 부르는 장면에서 나는 시야가 뿌옇게 되었습니다. 꿈을 잃어버린 이 세상에서 힘없는 노인에 불과한 돈키호테가 웅변하는 그 꿈은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만 하는지 감동적으로 보여줍니다.  늙고 약한 알론조 노인이 스스로를 정의를 구하는 돈키호테라 믿고, 그런 그로 인해 누군가 천한 하녀 알돈자가 아닌 ‘귀한 여인 둘시네아’라는 꿈이 생긴다면 우리에게 희망을 주는 사람은 그런 미친 사람인지도 모릅니다.

 

 

(사진출처 : 월간 더 뮤지컬)

 

뮤지컬 맨오브라만차는 꿈을 향해 나가는 주인공 알론조(돈키호테)를 통해 현실은 힘들지만 꿈과 이상을 향해 나아가야한다는 삶의 가치를 일깨워줍니다. 고전이라고 일컬어지는 명작의 깊이와 무게를 또 한번 느끼게 됩니다. 그러면서 깨알같이 터지는 유머 때문에 눈물과 웃음과 감동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었답니다.

 

저는 류정한 돈키호테로 보았는데 그의 아름다운 목소리로 듣는 음악(넘버)은 원작이 주는 감동를 배가시켰습니다. 또 진지함과 코믹함을 넘나드는  류정한 배우의 자연스런 연기는 긴 공연시간(170분)을 짧게 느껴지게 했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좌충우돌하면서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라만차의 기사 ‘돈키호테’를 보면서 가슴벅찬 감동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뮤지컬 맨오브라만차는 2015.11.9.까지 신도림역에 위치한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됩니다.

 

 

 

 

 

 

 

 

 

Posted by 국민건강보험공단

블로그 이미지
'건강천사'는 국민건강보험이 운영하는 건강한 이야기 블로그 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공지사항

Yesterday1,172
Today1,229
Total1,918,735

달력

 « |  » 2019.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