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살아가는 이야기

2015 어르신 건강증진 운동 축제 한마당(대구경부지역) 성황리에 마치다!

 

 

 

 

  

2015 어르신 건강운동 축제 한마당(대구경북지역) 행사가 2015.9.16(수) 경주 예술의 전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끼 넘치는 재치와 구수한 입담을 자랑하는 조필제 과장(대구수성지사)의 사회가 돋보였던 이날 행사에는 이태형 대구지역본부장, 김기열 대구수성지사장 등 대구경북 21개 지사장 그리고 경주시 의회의장 .경주시 보건소장, 21개 전 지사 발표팀, 응원단, 운동 강사, 내빈 등 7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각 팀별로 어르신이 발표할 때마다 열띤 응원과 아낌없는 박수갈채를 보냈다.

 

 

 

 

각 지역에서 오신 어르신들이 건강백세 운동교실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발휘하여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대구 수성구 소재 수성보성타운 경로당의 김영숙(28년생)님은 참가자 중 최고령자로 특별 선물상을 받기도 했다.

 

 

 

 

건강백세운동교실 발표대회는‘건강백세 운동교실’의 질적 향상과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여 노년기 생활운동실천 붐 확산차원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대상 종목으로는 실버체조, 기체조, 요가 등이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공단 홍보대사 가수 권성희가 특별 출연하여 '나성에 가면' 등 열창하여 행사 분위기를 돋구었고, 어르신 축제 행사에 참여한 팀 전체에 순위 경쟁 없이 축제 분위기에 맞게 건강 미인상, 건강 웃음상, 건강 청춘상 등이 골고루 주어졌다.

 

 

 

 

노년층임에도 젊은이 못지 않은 열정과 끼를 유감없이 발휘한 2015 어르신 건강운동 축제 한마당은 공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어르신 건강 증진사업의 하나로 건강백세 운동교실 저변 확대 및 노인의 운동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건강 미인상 구미지사 ‘예스 구미’ 등 7개팀
건강 웃음상 김천지사 ‘청춘은 바로 지금부터’ 등 7개팀
건강 청춘상 대구달서지사 등 7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