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살아가는 이야기

스마트하게 건강 챙기기, 건강정보 앱 건강갤러리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스마트폰 이용 실태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폰 이용 시 모바일앱 및 무선인터넷(42.4%)이 음성영상통화(39.3%)나 문자메시지(18.3%)보다 비중이 더 크다고 합니다. 휴대폰의 기본적인 기능인 전화나 문자메시지보다 모바일앱, 무선 인터넷의 사용을 더 자주 한다는 것이지요. 여러분은 망망대해, 정보의 홍수라 불리는 세상에서 어떻게 건강 정보를 찾으시나요? 오늘은 알찬 건강정보가 가득한 건강정보 앱 건강갤러리&을 소개합니다.

 

 

 

‘건강갤러리&’은 국민건강보험에서 국민들의 건강관리 인식 향상을 위해 전문가가 검증한 다양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올바른 건강정보를 웹진, 동영상, 웹툰, 문고 등으로 알기 쉽고 친근한 방식으로 제공하고, 과체중 및 비만자를 위한 비만 개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비만, 당뇨, 고혈압, 치매, 대사증후군 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질병의 정의와 원인, 예방법, 생활습관 개선에 대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 문고 책장에서 읽고 싶은 책자를 열고 다운로드 후 보기 버튼을 터치하시면 알찬 건강정보가 한 권의 책에 들어있답니다. 다운로드하시고 지하철 출퇴근길이나 심심하실 때 슥슥 넘기며 읽으시면 매우 유용합니다.

 

 

 

 

건강 문고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미투데이, 이메일, SMS로 공유하실 수 있고 즐겨찾기 또한 가능합니다. 한 번의 터치로 친구들과 깨알 같은 건강정보를 공유해보세요.

 

 

 

우선 건강검진 안내문 메뉴는 한국어를 비롯하여 총 10개국의 언어 중 선택하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을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다국어 안내 기능입니다. 건강검진에는 고혈압, 당뇨병 등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초기에 질병을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일반검진과 모든 영유아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필수적인 검사, 성장발달평가, 건강교육을 포함한 육아상담을 실시하는 영유아 건강검진이 있습니다.


 

 

각 건강검진 프로그램 안내와 건강검진 비용, 건강검진 절차, 건강 검진 시 주의사항,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수칙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 웹툰은 건강과 관련된 흥미로운 소재를 재미있게 구성한 것으로 일상생활 중 쉽게 접하는 건강지식을 만화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헬스 카툰은 눈, 구강, 호흡기, 피부, 정신 등 신체 각 부위별 질환과 치료방법을 알려줍니다. 클릭해보시면 우리 몸 구석구석에서 발현하는 질병에 대하여 알 수 있습니다. 아는 것이 힘! 아는 만큼 건강에 더 주의하게 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메뉴에는 각종 질환에 대한 동영상과 노인 운동, 건강 운동 등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 동영상이 제공됩니다. 집이나 실내공간에서 운동 동영상을 재생하여 따라 해보세요! 충격을 흡수하는 얇은 요가용 매트를 깔고 운동을 하시면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가볍게 운동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메인 화면에서 웹진과 M건강보험을 터치하면 각 홈페이지로 링크가 연결됩니다. 웹진은 다양한 건강소식들이 담겨서 발행되는 온라인 웹 매거진으로 매달 신간 호가 발행됩니다. 제철에 맞는 건강음식, 그 달의 건강 이슈 등 따끈따끈한 소식으로 가득합니다.


 

 

M건강보험은 국민건강보험의 모바일 홈페이지입니다. 인터넷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의 축소판으로 공단 소개, 지사 찾기, 공단 소식, 보도자료, FAQ 자주 하는 질문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고객님들께서 애용하시는 지사 찾기 서비스는 각 지사별 위치를 확인하시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검진 자료 1억 900만여 건을 분석한 결과 국내 비만 인구는 2002년 29%에서 2013년 31.5%로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비만은 우리 몸속에 지방이 과잉으로 축적된 상태로 지방세포는 여러 가지 물질을 분비하고 있는데 대부분이 우리 몸에 나쁘게 작용하여 질병을 키웁니다.


국민건강보험이 비만에 주목한 것도 비만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고취하고 사회적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도모해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비만은 단순히 개인의 질환이 아닌 사회적인 문제라는 점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애플리케이션 내의 비만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비만의 정의를 확인하고 자가진단도 한번 해해보세요. 자가진단에는 식사요법, 운동요법, 행동요법 자가진단이 있습니다. 스스로 진단해보시고 진단 결과를 확인하여 부족한 부분은 채우고, 잘못된 생활습관은 개선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식사요법 진단 결과를 보고 하루에 1~2끼 먹던 식습관을 고치고 아침식사를 꼭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건강정보 앱 건강갤러리& 은 스마트폰 구글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가(WHO)는 “건강이란 질병이 없거나 허약하지 않은 것만 말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히 안녕한 상태에 놓여 있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마음이 깃드는 것은 물론이고 사회적으로도 건강한 사회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건강은 안녕하신가요? 급격히 쌀쌀해진 가을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고 건강갤러리&과 함께 스마트하게 건강을 챙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