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살아가는 이야기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줄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는 브로드웨이 초연이래 전세계에서 공연되고 있는 유명한 뮤지컬이랍니다. 뮤지컬중에서도 아름다운 의상과 음악, 현란한 탭댄스와 무대가 압권인 쑈뮤지컬이예요.


이번 공연캐스팅엔 남주인공인 공연연출가 줄리언 마쉬역에 삼둥이 아빠 송일국과 준수아빠 이종혁의 공동 캐스팅으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한물간 여주인공 도로시역엔 김선경과 최정원이, 소심하지만 자신의 꿈을 이루어 신데렐라가되는 실제여주인공 폐기역에 배우 임혜영이 캐스팅되었고, 또 다른 남주인공 빌리 로러역엔 배우 에녹이 캐스팅되었습니다. 오늘의 캐스팅은 줄리언 마쉬역에 이종혁, 도로시역엔 최정원이 폐기소여역에 임혜영,빌리로러역에 에녹배우가 등장합니다.





줄거리를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브로드웨이 최고의 연출가 줄리언에게 '프리티레이디'는 꼭 성공시켜야할 중요한 공연이다. 줄리언은 여배우 도로시를 캐스팅하면 10만달러를 투자하겠다는 그녀의 남편 재력가 에브너의 제안에 이제는 한물간 도로시를 주인공으로 캐스팅한다.


브로드웨이 댄서를 꿈꾸는 시골출신 폐기는 두려움에 주춤거리다'프리티레이디'의 오디션기회를 놓쳐버리지만 안무가 앤디가 우연히 그녀의 춤을 보고 재능을 발견,코러스걸로 전격 발탁된다. '프리티래이디'의 첫공연에 주인공인 도로시가 넘어져 부상을 당하고 공연은 취소위기에 놓인다.





도로시의 부상이 폐기의 실수 때문으로 오해한 줄리언은 폐기를 해고시킨다. 과연 단원들과 폐기의 운명은?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는 워낙 유명한 작품이라 큰 기대를 하고 공연장에 갔답니다.  내용은 뮤지컬공연을 준비중인 코러스배우들과 공연제작자들이 무대뒤에서 한 공연을 올리기위해 노력하는 과정속에 등장인물들간의 애환과 갈등을 탭댄스와 음악으로 표현한 작품이예요.


연출가 줄리언은 적당한 투자자(에브너)를 찾았지만 그의 조건은 한물간 자신의 부인 도로시를 주인공으로 하는 작품이어야만 투자를 하겠다는 것! 할 수 없이 줄리언마쉬는 그의 제안을 받아들이지만 오만한 성격의 도로시(최정원분)는 사사건건 그의 심기를 건드립니다. 이 와중에 큰 꿈을 안고 상경한 여주인공 폐기는 '프리티레이디'의 오디션을 놓치지만  재능을 알아본 안무가에게 발탁되어 코러스걸이 됩니다. 프리티레이디의 첫 공연때 사고로 도로시가 다쳐 공연이 취소될 위기가 닥쳐옵니다.





하지만 줄리언과 단원들의 열화와같은 성원과 기대속에 도로시를 대신할 주인공에 낙점된 폐기는 '프리티레이디'의  주인공으로 나섭니다. 공연성패와 다른 모든 단원들의 생사를 쥐게된 폐기.  과연 폐기는 주인공으로 처음서는 무대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요?


순수하지만 생기넘치는 폐기는 '프리티레이디'의 유쾌한 남주인공 '빌리로러'와 좋아하는 사이가 되고 둘의 러브라인도 극을 보는 또다른 재미를 줍니다. 빌리로러역의 배우 에녹은 정말 유머러스하고 유쾌한 빌리 로러역에 잘 어울렸어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고, 눈을 뗄수 없는 신나는 탭댄스와 현란한 조명,무대가 공연내내 펼쳐지는 완벽한 쑈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전체적으로 배우들의 연기며 연출 모든것이 좋았는데  뮤지컬 부로드웨이 42번가를 보면서 가장 인상적인 것은 군무였습니다. 33명 코러스들이 한명도 어긋남없이 딱딱 호흡이 맞으면서 빚어내는 환상적인 군무가 관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기에 충분했습니다. 조화로운 군무가 만들어내는 압도적인 리듬감이 대단했어요.


150분의 공연시간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모를 정도로 신나고 재밌는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무더운 여름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를 보면서 시원한 공연장에서 즐거운 여름나기를 해보심이 어떨까요?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는 예술의 전당 cj토월극장에서 8월28일까지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