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여행

서울 가볼 만한 곳, 잠실 석촌호수 슈퍼문





서울 여행 날짜:2016. 9. 16
서울여행코스:잠실 롯데몰, 석촌호수  슈퍼문





지난 추석 연휴, 잠실에 다녀왔습니다. 요즘 명소로 뜨고 있는 잠실 석촌호수의 슈퍼문을 보고 왔습니다. 잠실 제2롯데 롯데몰도 둘러보고 맛집도 들러 점심도 먹고 귀여운 슈퍼문의 두 눈 지긋이 감은 미소를 마주했습니다.





슈퍼문 프로젝트는 2016년 9월 1일부터 10월 3일까지 잠실 석촌호수에서 약 한 달간 진행했었는데요. 프렌즈위드유는 하늘 위에 떠 있는 달과 별들을 호수로 가져와 관람객 앞에 아름다운 빛과 평온한 모습으로 선보였습니다. 작가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관람객들이 달과 별들로 구성된 작은 은하계를 감상하면서 마음속의 평화를 찾으며 더 나아가 자신이 누리고 있는 일상의 소소한 것들을 감사하는 시간은 가지기를 희망했습니다.





석촌호수 위에 펼쳐진 슈퍼문 프로젝트는 거대한 달과 그 주변의 8개의 별들로 이뤄집니다. 슈퍼문의 빛은 호수 위에서 신비로우면서 아름답게 변합니다. 슈퍼문의 에너지는 호수 위에 아름답게 펼쳐진 은하계,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구름 바운스 하우스, 관람객과 상호작용하는 캐릭터 고스튬에 슈퍼문 전시에도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밤이 깊어지자 색색으로 전환되어 평온한 슈퍼문의 모습이 더욱 황홀한 빛을 반사합니다. 대한 슈퍼문과 주변의 8개 별들은 물 위의 우주 세계를 연상케 했습니다.





슈퍼문과 별 그리고 제2롯데 빌딩이 보입니다. 숲을 머리에 쓰고 초록 머릿결을 흩날리는 신비로운 달님을 보려 구름 같은 관중들에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입니다.





빨강 파랑 불빛으로 수는 놓는 외벽 초고층 빌딩은 밤을 높게 치켜세웁니다. 지난 슈퍼문을 보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후기를 남깁니다.



글 / 시민기자 호미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