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맞춤형

성형효과부터 다이어트까지 한번에..

 

  디톡스는 이제 익숙한 건강요법이 됐다. 하지만 디톡스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디톡스 세계로 입문하기 위한 스위치를 어떻게 켜야 하는지 알고 있는 사람이 드문 것이다. 몸의 각 기관
  을 통한 실질적인 디톡스 방법과 마음 독을 내보내는 방법을 살펴본다.

 

 

 

디톡스로 성형효과도 볼 수 있다


현대인들은 과도한 독소에 노출되어 있다. 숨 쉬는 공기, 마시고 샤워하는 물, 생활하고 일하는 건물, 먹고 즐기는 음식 등에는 사람은 물론 지구상 모든 생명체에 손상을 주는 화학물질이 들어있다. 이제 우리는 이 불편한 진실을 인식하고, 스스로를 구해야 한다.


해독작용은 한마디로 내부의 독소와 외부의 독소를 중화시키고 제거하는 작용이다. 내부의 독소란 정상적인 대사활동의 부산물이고, 외부의 독소란 호흡, 음식물 섭취 등을 통해 피부와 대장으로 흡수된 무언가를 말한다. 디톡스 요법을 충실히 실천한다면, 몸의 건강을 찾을 것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변비부터 축농증, 관절 통증까지 그토록 없애고 싶던 잡병들이 사라지며, 눈의 흰자위는 더 하얘지고, 피부가 탱탱해지는 등 한층 아름다워질 것이다. 정서적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고 정신이 또렷해지며, 심지어 몸에 안 좋은 음식은 끌리지도 않는다. 자, 이제 서두는 이쯤에서 마무리 짓고 여러분들을 위한 실천방안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마음 독을 제거하는 것이 먼저다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급하고 거친 성질부터 버려야 한다. 디톡스 요법의 핵심은 몸 이전에 마음이다. 월요일 아침의 응급실엔 심장발작과 심장마비 환자가 많이 온다고 한다. 주말 내내 편안한 마음이 업무 스트레스와 걱정으로 바뀌면서 월요일 아침에 몸의 반응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해독작용은 우리가 보거나 만질 수 있는 한두 가지 독소를 없애는 것으로 끝나지 않는다. 나쁜 생각과 저조한 기분, 부정적인 관계, 직업적인 고뇌, 심지어 TV뉴스의 사고소식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누군가와 싸웠던 일을 생각하면 아드레날린이 분비되어 몸은 싸우거나 도망갈 준비를 한다.


몸은 생각을 물리적인 현실로 받아들여 쓸데없이 에너지를 낭비한다. 마음이 깨끗해지면 몸도 깨끗해지고, 몸이 깨끗해지면 마음도 평온해진다. 마음의 해독작용은 곧 몸의 해독작용이다. 그렇다고 무조건적으로 긍정만을 고집하는 것은 역효과를 부르게 된다. 부정적인 사고보다야 훨씬 좋겠지만, 이 역시 우리의 집중력과 에너지를 빼앗아간다.


긍정이냐 부정이냐를 나누지 말고, 그냥 편안하게 ‘지금 이 순간’ 당신의 마음에서 어떤 생각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집중하도록 한다. 억지로 긍정적인 생각을 만들어내는 데 스트레스를 받거나 에너지를 낭비할 필요는 없다.


마음 해독에 가장 좋은 방법은 5분 명상이다. 규칙적으로 명상을 하면 스트레스와 관련된 몸의 화학반응이 줄어들고, 행복한 호르몬이 더 많이 분비되면서 몸이 치유된다. 명상은 낭비되던 에너지를 몸이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돌려놓는 것이다.

 


호흡·배변·피부를 통해 독소를 몸 밖으로 밀어낸다


이제, 마음가짐이 되었다면 몸의 기관들을 통한 독소 배출법에 대해 알아보자.


그 첫 번째가 배변이다. 건강한 사람은 끼니 때 마다 식사 후에 배변을 해야한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변비에 걸려 있는 셈이다. 독소가 대변으로 배출되지 못하면 몸에 재흡수 되고, 장벽에 있는 병원성 박테리아는 그 영양분으로 더 강력한 독소를 배출한다.
이에 몸의 디톡스를 위한 첫 번째 과정은 바로, 건강한 배변에 있다.

이를 위해 섬유질 보조 식품을 먹고, 깨끗한 물을 많이 마시며, 가벼운 운동을 권한다. 만성 변비에 시달린다면 피마자유를 사용하는 게 좋다. 피마자유는 독성과 점액의 배출을 촉진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비결이다. 작은 양주잔으로 1/2컵의 피마자유를 마시고, 그 다음에 물과 레몬주스를 섞어서 1컵 마신다.


두 번째 방법은 호흡을 통한 독소 배출이다. 숨을 들이마실 때마다 산소가 우리 몸에 공급되고, 숨을 내쉴 때마다 노폐물이 처리된다. 그 과정을 상상하면서 깊이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도록 한다. 몇 분 동안 주의 깊게 호흡에 전념하는 것도 좋다. 이때 입이 아닌 코로 숨을 들이마시도록 한다. 천천히 숨을 가득 들이마시면서 배를 풍선처럼 팽창시킨 다음 등과 가슴까지 부풀려본다.

숨을 한꺼번에 훅하고 토해내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나누어서 뱉는다는 느낌으로 반만 내쉰다. 남은 숨을 모두 내쉬면서 배를 처음 상태로 되돌린다.


마지막으로 피부를 통한 배출이 있다. 땀을 흘려서 독소를 제거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선 적외선 사우나가 효과적이다. 수증기로 공기를 가열하는 사우나 대신 이런 적외선이 피부 아래로 더 깊이 침투해 지방분자를 자극하고 진동시켜 독소를 배출시킨다. 사우나 후에는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도록 한다. 또 온수와 냉수를 번갈아 가며 사워를 하면 최고의 성과를 얻을 수 있다. 혈액순환과 해독작용 모두에 좋은 실행법이다.

 

 

 

  독을 빼면 살도 빠진다?
 
  디톡스 다이어트의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인스턴트식품을 비롯한 지방성 식품을 완전히 끊고 야채 스
   프나 과일 주스, 물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패턴이다. 확실히 짧은 단식은 여러모로 건강에 도움이 된다.  면역과 

   항노화 기능이 높아지며,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 만성질환을 치료하는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게다가 체중감량 효과마저 뛰어나니, 많은 사람들이 디톡스 다이어트에 열광하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하지만 디톡스 다
   이어트가 과대포장 되면서 마치 독소를 제거하면 살이 빠지는 것처럼 알려지고 있는데 이는 완전한 오해다.
독소를 배출
   하면 저절로 살이 빠지는 게 아니라, 독소를 배출하기 위해 칼로리를 제한하고 운동을 병행하는 와중에 부수적으로 살도
   빠지는 것이다
.




로그인없이 가능한 손가락추천은 글쓴이의 또다른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