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드라마 속 악인, 조필연이 이명한을 찾았다?!

  젊은 시절,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던 조필연. 그러나 지금, 힘과 권
  력이 사라진 곳에 깊은 주름만이 자리 잡았다. 세월 앞에선 그 역시 나약한 인간이었던 것.
그가 찾
  아간 곳은 또 다른 냉혈한 이명한. 자신의 야망을 국과수를 통해 충족시키려는 이명한은 조필연과
  조금 닮은 듯하다. 
눈이 침침하다는 조필연. 혹시 노년백내장은 아닐까? 과연 이명한은 조필연에
  게 어떤 해답을 줄 것
인지 둘의 대화를 살펴보자.

 


이명한(이하 이) : 아니, 당신은 조필연씨?

조필연(이하 조) : 처음 뵙겠소. 나 조필연이오. 왕년엔 내가 국무총리 내정자이기도 했었는데... 보다시피 지금은 이렇게 초라해졌지. 한번 만나보고 싶었소.

 

이 : 아니, 날 왜 만나고 싶었습니까?

조 : 요새 당신 모습을 보니 나랑 참 많이 닮은 것 같아서 말이지. 권력욕도 충만하고. 하지만 나 따라오려면 아직 멀었어. 자넨 최근 인간적인 모습을 내비치기도 하던데 그럼 쓰나. 더 악랄해지란 말이야.

 

ⓒ SBS드라마 '싸인', '자이언트'

이 : 그런 쓸데없는 충고나 하려고 날 찾아 온 겁니까?

조 : 사실은 말이지. 내가 요새 앞이 영 침침해. 뿌옇게 보이기도 하고. 혹시 백내장은 아닌가 해서 말이야. 자네가 이쪽은 잘 아니까 이런 저런 얘기도 할 겸 찾아왔어.

이 : 백내장일 가능성이 큰데... 노년백내장. 당신 나이도 이제 먹을 만큼 먹었으니 백내장 걸릴 만도 하군요. 백내장은 안구통증이 동반되지 않습니다. 마치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기도 하고 눈부심이 심해지기도 할 겁니다. 사물이 여러 개로 보이거나 색깔이상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고. 특이하게도 가까운 글씨가 잘 보인다는 환자도 봤습니다.

조 : 그럼 난 늙어서 백내장이 생긴 경우인가? 젊은 사람들도 생기는 것 같더만.

이 : 일반적으로 백내장은 안구염증이나 자외선, 당뇨, 안외상, 약물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당신처럼 단지 나이가 들면서 백내장이 생기기도 하는데, 이 노년백내장이 가장 흔하지요.
 
지난 2009년에 노년백내장 질환 전체 환자를 살펴보니 70대가 32만 명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다음으로는 60대 28만 명, 80대 이상 9만2천명, 50대 7만2천명 순이고. 40대 이하도 백내장 환자가 11만 명이나 되더군요.

 

<2009년 연령별 노년백내장 질환 전체 환자 및 입원수술 환자>

 

조 : 70대에 나도 추가해야겠군. 그럼 나 치료 받으면 되는 건가?  내 인생이 아주 험난해서 무서운 게 없지만... 수술대에 눕는 건 사실 좀 두려워.

이 : 백내장의 기본적인 치료방법은 수술이죠. 그러나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최근에는 최신 초음파유화장비의 발달로 짧은 시간에 시술을 받고 회복할 수 있으니까요.

조 : 진짜 수술 받아야 한단 말인가. 다른 방법은 없는 거요?

이 : 심하지 않는 경우에는 항산화제를 점안하거나 아미노산을 복용함으로써 백내장 진행을 늦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조 : 이렇게 빡빡한 서울에서 고생하며 살아서 그래! 수술 받고 나면 제주도에 내려가서 목장이나 경영하면서 살아야겠군.

이 : 제주도에 백내장 환자가 많습니다. 알고 계셨습니까? 

조 : 아니, 몰랐던 사실이오.

이 : 2009년 제주도에서 환자들이 가장 많이 받은 수술이 바로 백내장 수술입니다. 총 2543명이죠. 그리고 그 해 시도별 인구 10만 명당 진료환자를 분석한 결과로는 제주가 2214명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절대적 수치는 물론 서울이 훨씬 많겠지만 전체 인구에 비해 제주도엔 백내장 환자가 가장 많다는 말이죠.

 

<2009년 시도별 노년백내장 질환 10만 명당 환자 >


조 :
그렇군. 나야 나이가 많아서 그렇다 쳐도, 내 아들 놈은 괜찮아야 할 텐데.

이 : 그렇다면 외출할 때 선글라스나 모자를 쓰라고 권유하세요. 담배는 백내장의 원인이기 때문에 금연하라고 하시구요.


 

 

로그인없이 가능한 손가락추천은 글쓴이의 또다른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