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대면 여름 보내기 : 코로나19 시대를 사는 우리들의 휴식​

 

백신 예방 접종으로 한풀 꺾일까 기대했던 코로나19. 그러나 수도권에는 새로운 거리두기 4단계가 계속 연장될 만큼 코로나19 종식은 요원하기만 하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여름 휴가를 떠나지 못한다고 실망하지 말자. 집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랜선 휴가가 있으니 말이다.

 

 

 

 

자녀들의 교육용으로도 좋은 해양환경정보포털 (캡처 : 해양환경정보포털) ​

 

집안에서 떠나는 바닷속 여행, 해양부의 해양환경정보포털

 

해양부의 해양환경정보포털(https://www.meis.go.kr/portal/main.do)에서는 굳이 바다로 나가지 않더라도 80여 종의 해양 생물을 3D로 볼 수 있는 해양생물 3D 콘텐츠(https://www.meis.go.kr/mes/mudFlat/ovr.do)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나 갯벌·바다·연안 등 서식지에 따라, 또 어류·조류·파충류 등 종류에 따라 일목요연하게 분류해 놓아 찾고 싶은 해양생물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또 해양생물을 클릭하면 특징과 분포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나와 있어 자녀들의 교육용으로도 좋다.



 

 

온라인생태원은 국립생태원을 있는 그대로 관람할 수 있다. (캡처 : 온라인생태원)

 

이젠 VR로 체험하는 시대, 국립생태원의 온라인생태원

 

한반도 생태계를 비롯하여 열대, 사막, 지중해, 온대, 극지 등 세계 5대 기후와 그곳에서 서식하는 동식물을 한눈에 관찰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국립생태원(https://www.nie.re.kr/contents/siteMain.do). 그런데 랜선으로도 국립생태원을 만날 수 있다. ‘온라인생태원’(https://www.nie.re.kr/cyber/cyberMain.do)은 VR로 각 전시관을 있는 그대로 관람할 수 있고, 영상으로 생태원 소식, 생태교육, 생태해설, 생태도서, 생태연구까지 볼 수 있는 곳이다. 이번 휴가, 국립생태원 방문을 계획했다가 코로나19로 망설이고 있다면 온라인생태원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올 휴가는 랜선으로 떠나는 국립공원 여행은 어떨까? (캡처 : 집에서 즐기는 국립공원 랜선여행)

 

보기만 해도 힐링 되는 국립공원공단의 집에서 즐기는 국립공원 랜선 여행!

 

국립공원공단(https://www.knps.or.kr/portal/main.do)의 ‘집에서 즐기는 국립공원 랜선여행!’(https://www.knps.or.kr/portal/events/2020/lansun_tour.do)은 산과 바다로 떠나고 싶은데 그럴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한 곳이다. 이곳에서는 VR로 국립공원 체험하기, 국립공원 풍선여행, 자연인 윤택의 힐링플랙스 여행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집콕문화생활은 집 안에서 여러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캡처 : 집콕문화생활)

 

코로나19라도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집콕문화생활!

 

코로나19 확산 이후 여럿이 모이는 공연장에 가기 어려웠던 사람들을 위한 곳이 있다. 문화체육관광부(https://www.mcst.go.kr/kor/main.jsp)의 집콕문화생활(https://www.culture.go.kr/home/index.do)은 공연/영상, 전시/체험/행사, 강연, 가족/어린이, 체육 등으로 카테고리가 정리되어 있어,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했다면 그 아쉬움을 이곳에서 달래보는 건 어떨까?

 

 

 

 

참고 :

해양환경정보포털,

온라인생태원,

국립공원랜선여행

집콕문화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