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건강천사가 알려드리는 오늘의 음식 처방전!

감기 예방 요리 그리고 감기에 좋은 차이야기 입니다.

 

 

저는 요즘 감기에 걸려서 매일 같이 콜록콜록하고 있습니다.

저 좀 살려주세요.

사람들이 보면서 너 왜 헛기침하냐고 그러더군요.

저도 힘들거든~요.

 

 

 

 

 

 

 

기침은 흔히 감기 증상의 하나인데요.

감기로 인한 기침은 보통 2주 이내에 길어도 3주 이내에 증상이 좋아진다고 해요.

 

그러나 기침이 3주 이상 지속되고 다른 감기 증상이 없다면

다른 질환을 의심해야된다고 합니다.

 

저도 혹시;;; 다른 병이?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지는 저부터 튼튼해야 될 것 같군요!

 

본론으로 돌아와서 감기 예방 요리 소개합니다.

 

겨울철 항상 나의 옆에 있는 귤

귤로 만드는 감기 예방 요리인데요.

 

 

 

 

 

귤샐러드

 

재료: 귤2개, 고구마 1/2개, 대추 5개

플레인요구르트 드레싱: 플레인요구르드, 레몬즙, 설탕

 

1. 귤은 껍질을 벗기고 가로로 슬라이스합니다.

2. 고구마와 대추는 채를 썰어 준비합니다.

3. 플레인요구르트 드레싱을 만든 다음 슬라이스 한 귤 위에 채 썬 고구마와

대추를 넣고 드레싱을 조금씩 얹어냅니다.

 

Tip. 감귤 100g 에는 비타민 C가 35mg 이나 들어있어 하루에 감귤 2개만 먹으면

성인 하루 비타민 C 요구량인 50mg을 섭취하고도 남습니다.

그래서 감귤이 가진 대표적인 효능으로 감기 예방을 꼽습니다.

 

어때요. 간단하면서도 감기 예방을 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다른 음식과 감기 예방 차로는

 

1. 파

 

예로부터 감기에 좋다고 전해져 오는 대표적인 식품중의 하나로 땀을 내거나 열을 내리는 작용을 합니다.

감기 초기에 파뿌리를 생강, 귤껍질에 달여 마시고 땀을 내면 쉽게 감기가 낳습니다.

파의 푸른 잎은 약효과가 거의 없으므로 뿌리의 흰 부분과 털만 사용합니다.

 

 

2. 매실

 

 

매실에 들어있는 유기산은 피로물질인 젓산을 분해시켜 피로를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특히 목감기에 좋습니다.

푸른 매실을 깨끗이 씻어 설탕에 재놓았다가 우러나는 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3. 모과

 

사과산, 주석산, 구연산과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

타닌산이 약간있어 청량감을 느끼게 합니다.

목감기에 효과가 좋고 차로 수시로 만들어 마시면 좋습니다.

 

 

 

 

 

5. 도라지

 

당분과 섬유질, 칼슘과 철분이 많은 우수한 알카리성 식품으로 기침감기에 특효가 있습니다.

도라지를 쌀뜨물에 담가 두었다가 적당한 크기로 잘라 볶아서 먹습니다.

기침이 심해 목이 부어서 목소리가 쉴 때 도라지 달인물을 마시거나 입안을 헹구어도 좋습니다.

 

 

 

그 외에도 파인애플, 생강, 뜨거운 수정과 등등

감기 예방 요리먹고 건강 지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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