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에 좋은 차 추천!감기, 다이어트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차로 아침을 시작해 보아요!

커피로 시작하는 아침 NO! 차(茶)로 시작하는 아침 YES!

“난 아침을 아아 한잔으로 시작해.”

아침에 마시는 아메리카노 한 잔 없이는 하루 시작이 힘든 분들이 많습니다.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의 각성 효과를 통해 하루를 시작할 힘을 얻는 것입니다. 하지만 매일 아침 커피 없이는 시작하지 못하는 분들은 어쩌면 카페인에 중독되었을지도 모릅니다.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으면 두통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 등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이에 습관처럼 마시는 커피를 대체할 수 있는 차를 소개할까 합니다. 특히나 요즘 같이 추운 겨울에 마시면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면서 더불어 건강에도 좋은 차를 소개할까 합니다.

 

 

 

 

건강에 좋은 차 추천 1. 감기 예방에 좋은 도라지, 유자, 생강차

풍부한 비타민C를 지닌 유자차는 면역력을 증가시켜줍니다.

커피를 대신하여 추운 겨울철 감기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도라지차, 유자차, 생강차를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도라지에 들어 있는 사포닌은 가래와 기침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목감기에 걸렸을 때 마시면 제격입니다. 유자청에 따뜻한 물을 부어 마시는 유자차는 풍부한 비타민C를 지닌 유자가 면역력을 증가시켜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7생강에는 진저롤이라는 매운맛을 내는 성분이 있습니다.

생강차는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인데, 이는 생강에 들어있는 진저롤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유해균을 살균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를 냅니다. 또한 생강차는 설사, 구토를 할 때 마시면 증상을 완화시켜주기도 합니다. 

 

 

 

건강에 좋은 차 추천 2, 다이어트에 좋은 보리차, 우엉차

물 대신 많이 먹는 보리차는 포만감을 줘 식욕을 떨어뜨립니다.

언제나 머릿 속을 떠나지 않는 단어,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좋은 차 또한 커피를 대신할 좋은 대체재가 될 수 있을 겁니다. 끊임없는 식탐에 다이어트가 힘든 분들에게 보리차를 추천합니다. 구수한 맛의 보리차는 식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섬유소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이어서 섬유질이 풍부한 차를 추천하자면, 우엉차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우엉은 풍부한 섬유질소를 지녀 체내 나쁜 성분을 배출하고 변비를 예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5가지 맛을 지녔다는 오미자차

이외에도 따뜻한 성질을 지녀 근육통, 신경통 등에 좋은 모과차자궁을 튼튼하게 해줘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좋은 오미자차내뇌 흥분작용을 통해 우울할 때 정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천일홍차 등 몸에 좋은 다양한 차들이 있습니다.

 

내일 아침은 매일 아침을 깨우던 커피 대신 몸에 좋은 차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건 어떨까요?

 

 

참조. 삼성서울병원 건강이야기,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카드/한컷,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iN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