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방송에서 떠들어대는 다이어트 방법들! 오늘은 뒤캉 다이어트가 화제인데요.
다이어트 잘못했다가는 건강을 망칠수가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식단조절 다이어트를 알려드릴께요.

 

 

뒤캉다이어트란?


 


프랑스 영양학자인 피에르 뒤캉이 자신의 책에서 소개한 다이어트입니다.

이 다이어트는 지젤번천과 제니퍼 로페즈가 다이어트로 산후 체중관리에 성공해서
더욱 많이 알려졌습니다.

 뒤캉다이어트는 황제 다이어트로 유명한 엣킨스 다이어트와 고단백식이요법으로
비슷하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1단계

식사는 하루에3끼 하되 단백질 음식만 먹는다.

 

2단계

단백질 음식에 채식을 곁들인다.

 

 

3단계

탄수화물을 체중에 늘지 않도록 소량으로 늘려간다.

 

4단계

일주일에 하루만 빼고는 매일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는다.
그리고 일주일에 하루는 1단계와 마찬가지로 단백질 음식만 먹는다.

 

 
이렇게 한다면 신진대사기능을 방해하여 심각한 영양불균형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문제점으로는 영양 불균형 외에 골절과 같은 뼈 손상 위험과 암과 심장질환의 위험도 높다고 하네요.
 그리고 성공한다고 한들 95%가 요요현상을 일으키며 일부는 더 살이찔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는 영양소의 균형으로 제대로 해야되는데요.
단백질 다이어트, 과일다이어트, 채소다이어트, 고기다이어트 등 한가지만 섭취하는 다이어트나
마녀스트 다이어트 등 이러한 방법보다는 골고루 영양을 챙기는 다이어트 해보세요.


 

 식이요법 다이어트 방법!

 1. 한식 사랑하기
2. 아침은 무조건 먹기
3. 저녁은 간단하게
4. 간식은 금지
5. 과일은 식사와 함께
6. 식사는 천천히 꼭꼭 씹어먹기
7. 식사 전후 30분간은 물을 마시지 않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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