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추석 연휴기간에 아프시다구요!!? 그럼'1339'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다.  고속도로에 귀성전쟁은 이미 시작되었고, 제수 음식 마련을 위해 몰려든 주부들로 시장은 온통


  북적인다.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송편을 빚으며 그간에 못다한 이야기를 하느랴  즐거운 추석연휴.....


  갑자기 아프다면!!??

 

 

 

 

 

 

  이럴 땐  국번없이 ‘1339’만 누르면 걱정 끝~~~

 

 추석연휴(‘11.9.10~13) 기간 동안 진료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시군구별로 당직 병원과 약국이 운영되고, 전국 460개 응급의료기관이 24시간 진료를 실시하는 비상진료체계가 시행된다.

 

 이번 추석 연휴기간  우리 동네에 당직병원 및 약국을 알고 싶다면 국번없이 '1339'로 전화하거나, 응급의료정보서비스(http://www.1339.or.kr, 인터넷 검색창에서 ‘1339’)로 접속하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응급의료정보서비스 ‘1339’는 전문의가 상시 대기하며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상담을 통해 환자 증세와 상황에 적합한  진료과목에 당직병원과 약국등을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성묘 중 곤충, 뱀에 물리는 등 갑작스런 응급 상황 발생 시에도 간단한 응급처리를 안내받을 수 있다.

 

 

 

←  바로가기 클릭

 

접속시 바로 당직병원과 약국을 안내 받을수 있습니다. (위 조회화면, 아래 조회결과)

 

 

 

 

 

  스마트한 당신은 무료 앱으로~

 

스마트폰 이용자는 무료 애플리케이션(1339 응급의료)을 설치하면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내 위치 주변에 있는 응급실의 진료시간, 진료과목, 이용가능한 병상 수등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응급상황시 유용할 뿐만 아니라  지역별 병의원, 약국의 진료여부 및 연락처를 확인할수 있어 편리하다.

 

아울러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때 일반 국민들이 사용할 수 있는 자동심장충격기(AED) 위치 안내 및  사용법, 심폐소생술 요령 등 다양한 응급의료 정보를 제공한다.

 

 

 


1339 응급의료 앱
 제공정보


  병원검색 - 1339전화연결, 내 주변 응급실 찾기, 병의원 약국찾기, 응급의료기관 정보, 자동심장충격기 찾기


  응급의료서비스 - 심폐소생술 요령,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응급처치요령, 독극물정보

 

 

 


 

 

 

 

 

 로그인없이 가능한 손가락추천은 글쓴이의 또다른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