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떨어지면 자연스레 몸이 움츠러들어 전신의 근육과 관절 주변이 뻐근해진다.

  이는 잠자리를 방해하는 이유가 되는데,  겨울철 긴긴 밤이 불면증으로 괴로워 질때.... 

  잠자리에 들기 전, 이부자리 위에서 하는 간단한 스트레칭이 긴 겨울밤 숙면을 도와줄 것이다.

 

 

 

 

무릎 잡고 당기기

① 다리를 곧게 펴고 선다.

② 오른쪽 무릎을 90도 높이로 올린다.

③ 팔을 이용해 무릎을 끌어안는다

④ 이때 팔이 닿지 않으면 사진처럼 수건을 이용한다. (사진참고)

⑤ 복부 힘으로 10~15초 정도 버틴다.

    <양쪽 반복한다>


 

 

 

 

 

 

 

 

누워서 다리차기

                          ① 왼쪽 손으로 머리를 받치고 오른쪽 손에 무게를 실어 눕는.

                          ② 오른쪽 다리를 쭉 들어 올린다.

                          ③ 발끝은 쭉 뻗는다.

                            <한 세트에 12~15회 반복한다. 방향을 바꿔 반복한다>

 

 

 

 

 

천장 보고 누워서 허리 근육 늘리기

 

                      ① 천장 보고 편하게 누운 상태에서 양팔은 가슴 옆에 편다

                      ② 그 상태로 무릎을 90도로 접어 시선은 오른쪽으로 향하고 양쪽 무릎은 왼쪽으로 보낸다.

                      ③ 호흡을 내쉬면서 무릎이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왼손으로 무릎을 눌러준다.

                          <양쪽을 반복한다>

 

 


누워서 상체 일으켜 세우기

                        ① 바닥에 누운 자세에서 다리를 들어 올린다.

                        ② 양손을 귀에 대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고개를 든다.

                        ③ 어깨가 바닥에서 약 10㎝ 떨어지도록 등을 동글게 구부리면서 상복부를 수축한다.

 

 

 

모델·도움말  / 강형숙 동아대학교 생활체육학과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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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국민건강보험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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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꽃보다미선 2012.01.07 09: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헛 생각보다 힘들어요.
    ㅜ_ㅜ

  2. 바닐라로맨스 2012.01.07 11: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제 꿀잠을!!+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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