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특별한 이유? 과감한 수영복, 알록달록 선글라스 등 톡톡 튀는 여름 패션 아이템이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수영복은 평소에 즐겨 입는 옷이 아니라 도통 무엇을 골라야 할지 모르겠고 선글라스는 어떤 것이

    내 얼굴형에 어울리는지 모르겠다. 그럴 때는 다음 도움을 받도록 하자.

 

 

 

 

 

 

 

 

수영복 당당하게 입기

 

통통한 상체 강렬한 패턴으로 가리자

배가 나온 것까지는 아니더라도 볼륨 있는 상체로 통통해 보이는 것이 고민이라면 살짝 나

온 똥배는 가려주는 것이 좋다. 살짝 나온 똥배를 가리고 싶다면 강렬한 패턴의 무늬를 이용하자. 패턴 없는 수영복은 몸매를 그대로 드러내 아주 조금의 군살까지도 더욱 부각시키니 주의할 것!


옆구리 살보다 아랫배가 나왔다면 옆 라인을 절개한 수영복으로 착시 효과를 노려보자. 전체적으로 골반 부위에 살이 많은 스타일이라면 하이웨이스트 스타일의 비키니를 입는 것도 좋다. 너무 심플한 디자인이라면 원피스 수영복이 비키니보다 몸매의 단점을 도드라지게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어깨라인을 예쁘게! 수영복으로 커버하기
좁고처진 어깨라인은 동양적인 미를 돋보이게 하지만 수영복을 입었을 때 몸에 힘이 없어 보이기도 하며 머리가 커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럴 땐 네크라인에 신경 써야 한다. 일자로 올라가거나 튜브톱 형식의 네크라인은 피할 것. 목 뒤에서 끈을 묶는 홀터 네크라인의 수영복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어깨를 사선으로 지나기 때문에 좁은 어깨를 보완해 준다.

 

다리가 길어 보이고 싶다면?

다리가 짧지는 않더라도 전체적인 비율에 비해 통통한 체형이 많은 것이 동양인 체형이다. 다리가 좀 더 길어 보이고 싶다면 수영복은 하이 웨이스트의 보텀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 이때는 노출이 많으므로 아랫배, 등의 관리가 철저히 돼 있어야 한다. 랩 스커트를 두를 때도 와이드 팬츠를 입고 힐을 신으면 그 효과가 배가 되듯 맥시 드레스를 연상시키는 랩 스커트의 허리라인을 높여 두르고 살짝 굽이 있는 것을 신도록 하자.

 

 

 

내 얼굴에 어울리는 선글라스는?

 

뜨거운 여름 태양에 맞서 자외선 차단 기능을 체크하고 자신의 얼굴형에 딱 맞는 선글라스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각진 얼굴형이라면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는 화려한 컬러와 모서리를 부드럽게 처리한 스퀘어라인을, 둥근 얼굴형은 각진 스타일을 택하는 것이 좋다.

 

얼굴이 긴 편이라면 가로로 긴 선글라스를 택해야 얼굴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

선글라스도 각각의 매력이 있다. 컬러 조합이 눈에 띄는 선글라스, 시선을 잡아끄는 컬러의 선글라스, 빅사이즈 고글형의 선글라스 등이 멋스럽고 좋다.

 

글 / 윤미정, 노현진 IOI  기자


 

로그인 없이 가능한 손가락 추천은 글쓴이의 또다른 힘이 됩니다

 

Posted by 국민건강보험공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꽃보다미선 2012.07.17 08: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선글라스도 센스있게 선택해야겠네요 ㅎㅎ

  2. 도도한 피터팬 2012.07.17 13: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생각해보니, 수영복과 선글라스 매치를 잘 해야 겠군요~


블로그 이미지
'건강천사'는 국민건강보험이 운영하는 건강한 이야기 블로그 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공지사항

Yesterday1,194
Today568
Total2,120,734

달력

 « |  » 2019.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