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여름휴가 가는 길, 그러나 오랜 시간을 차 안에서 보내게 된다. 본격적인 휴가를 즐기기 전부터 몸은  찌푸뿌둥! 

      잠깐 짬을 내서 내 몸을 쭈욱 펴보자. 그러면 몸도 시원해지고 운전도 훨씬 편해진다.

 

 

  

 

 

 

상체 앞으로 숙이기

 

두 손바닥을 앞으로 뻗어 지지한 다음 천천히

상체를 숙이고 운전 중 구부정했을 어깨, 허리, 하체까

쭉 펴질 수 있도록 유지한다.

 

 

 

 

 

 

좌석에 앉아 허리 비틀기

 

좌석에 앉아서도 할 수 있는 자세다.

좌석에 앉아 한쪽 다리를 꼰 상태에서 대각선으로

상체를 비틀며 몸을 쭉 늘인다.

 

 

 

 

 

전신 뻗기

 

양손을 앞쪽에 지지하고 두 다리를 벌려 한쪽
무릎을 구부리며 뒤꿈치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하며 천천히 고개를 들어 천장을 본다.

 

 

 

 

손목, 발목, 무릎 돌리기

 

서서 손목과 발목을 번갈아 가며 돌리고,

두 손으로 무릎을 잡아 천천히 한쪽 방향으로 돌려 풀어준다.

 

 

 

 

목 늘이기

 

두 손으로 뒷목 주변을 압박하여 풀어주며,

천천히 목을 뒤로 쭈욱 늘인다.

 

 

 

도움말 / 정재은 인제대학교서울백병원 스포츠메디컬센터 임상운동사

 

모델 / 김윤미 임상운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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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국민건강보험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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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도도한 피터팬 2012.07.19 11: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평소에 해도 될만한 스트레칭들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2012.07.23 19: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도도한피터팬님/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에서도 틈틈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행복한 저녁시간 되세요.

  2. 까움이 2012.07.19 17: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펌프껌인가? 몇개 구입할려구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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