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바나나 디저트로 달콤하게 기분전환 <바나나 플랑뵈>



 

장기간 이어지는 코로나 블루에 몸과 마음이 우울한 사람이 많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거창한 계획도 좋지만 일상에서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기분전환이 필요하다. 몸과 마음이 축 처졌을 때 기분을 좋게 하는데 달콤한 디저트만 한 게 또 있을까. 오늘은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홈 디저트 <바나나 플랑뵈>를 소개한다.



바나나에는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우울감을 느낀다면 몸에 해로운 술이나 자극적인 음식 대신에 바나나를 두 개 정도 먹어보자. 조금 지나면 한결 기분을 밝아질 것이다. 또한 바나나는 복합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어 빠른 에너지 생성에 효과적이다.


운동선수들이 경기 중간에 바나나를 먹는 것 또한 같은 원리이다.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데 바나나만 한 것이 없다.



바나나 플랑뵈란?



플랑뵈는 과일을 달콤한 소스와 함께 조리해 먹는 프랑스 요리로 식후 디저트를 먹기 직전에 내는 음식이다. 오늘은 바나나를 이용하여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플랑뵈를 소개한다.


럼주, 아이스크림은 기호에 따라 생략 가능하며 견과류, 건과일 등 다양한 토핑을 추가할 수도 있다.



바나나 플랑뵈 만들기

필요한 재료




바나나 2개, 설탕 4 큰 술, 버터 2 큰 술, 레몬즙 1 큰 술, 럼주 1 큰 술, 시나몬 파우더 소량, 아이스크림



바나나 플랑뵈 만들기

만드는 과정



1. 바나나를 두께 1cm 정도로 썰어준다.


2. 달군 팬에 설탕, 버터, 레몬즙을 넣고 녹여준다.


3. 2의 팬에 바나나, 시나몬 파우더를 살짝 넣고 조심스럽게 섞어준다.


4. 럼주를 넣어 향을 낸다.


5. 접시에 담아 아이스크림을 곁들여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