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은 머리를 지탱하는 부위다. 목이 피곤하면 머리까지 피곤해지는 법, 잠깐 시간을 갖고 목 운동을 해보자.

  묵직한 머리까지 맑고 시원해질 것이다.

 

 

 

 

 

목 좌우로 늘이기

 

오른손을 이용하여 왼쪽 목을, 왼손을 이용하여 오른쪽 목을

 최대한 늘이면서 머리를 반대 방향으로 당긴다.

 

 

 

 

어깨 으쓱하기

 

양어깨를 귀까지 끌어올린다는 느낌으로 위로 올렸다가

최대한 아래로 내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날개 뼈 모으기, 가슴펴기

 

최대한 가슴을 펴면서 날개 뼈를 모으고,

다시 어깨와 목을 앞으로 숙이면서 최대한 등을 펴준다.

 

 

 

 

어깨 주무르기

 

한쪽 방향으로 목을 돌려주고 반대 손은 최대한 아래로

내린 상태에서 반대손으로 목을 주물러준다.

 

 

 

 

깍지껴서 목 누르기, 목에 힘주기

 

양손을 깍지 껴서 목을 앞으로 천천히 눌러 목과 어깨 부위를 늘이고,

다시 목을 정면을 보면서 양 두 팔을 천천히 뒤로 당겨 목에 힘을 줘서 버틴다.

 

 

 

 

도움말 / 정재은 인제대학교서울백병원 스포츠메디컬센터 임상운동사

모델 / 김윤미 임상운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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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국민건강보험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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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가을사나이 2012.06.16 08: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트레칭 잘 배우고 갑니다.

  2. 금융연합 2012.06.16 09: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보고 갑니다.
    운동 열심히 해야겠군요.

  3. +요롱이+ 2012.06.16 13: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컴퓨터 하면 목이 많이 뻐근한데 좋은 스트레칭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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