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면역력 강화에 좋은 아연 식품 7가지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미국의 한 건강전문지에서 면역력 강화와 상처 치유에 필수 미네랄인 아연이 풍부한 식품 7가지를 소개했습니다.

 

미국 건강전문지 멘즈헬스 최근호는 영양 보충제보다 나은 고아연 식품 7가지기사를 통해 아연은 다량 영양소인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과 달리 미량 영양소의 일종이지만 건강에는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고 상처 치유를 도울 뿐만 아니라 미각과 후각 기능에도 필수적이라고 전했습니다.




렌즈콩 & 계란

 

조리된 렌즈콩 한 컵에는 아연이 하루 섭취 권장량의 약 20%가 들어 있습니다. 렌즈콩은 식이섬유와 식물성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계란 한 알에는 아연이 하루 섭취 권장량(11mg)의 약 5%가 함유돼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 & 호박씨

 

다크 초콜릿 85g에는 아연이 하루 섭취 권장량의 약 8%가 포함돼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초콜릿은 색이 진할수록 아연 함량이 더 높습니다.

 

호박씨는 3온스당 아연이 약 8mg이 들어 있어 훌륭한 아연 공급 식품입니다.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도 풍부합니다.

 

 


햄프씨드(대마 씨) & 치즈

 

두 숟갈 분량의 햄프씨드에는 아연이 하루 섭취 권장량의 20%가량 함유돼 있습니다. 여기에는 건강한 지방, 단백질, 식이섬유도 풍부합니다.

 

체다 치즈 3온스에는 아연이 하루 섭취 권장량의 약 28%가량 포함돼 있습니다. 치즈에 든 아연은 다른 식품에 든 아연보다 몸에 잘 흡수됩니다.

 

 


 

샐러드나 구운 채소에 잣을 넣어 먹으면 훌륭한 아연 섭취법이 됩니다. 3온스당 아연 함량은 약 6.5g입니다.



 


<도움말: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